스튜디오미르, '더 위쳐: 늑대의 악몽' 글로벌 넷플릭스 종합 2위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2022년 IPO를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Studio Mir)가 자체 기술로 제작한 넷플릭스(Netflix) 애니메이션 ‘더 위쳐: 늑대의 악몽’이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튜디오미르는 31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더 위쳐: 늑대의 악몽’이 넷플릭스 콘텐츠의 글로벌 종합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기준 전 세계 종합 시청 순위 2위까지 올라섰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Top10 콘텐츠에 진입한 애니메이션 ‘도타: 용의 피’ 이후 연이은 글로벌 시장 흥행 성과다. 두 작품 모두 스토리 기획부터 순수 자체 기술로 제작총괄에 나선 만큼, K콘텐츠의 기술력과 흥행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됐다는 평가다.
지난 해 초 스튜디오미르는 넷플릭스가 ‘위쳐’ 세계관 확장 차원에서 기획한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에 합류, ‘더 위쳐: 늑대의 악몽’ 제작총괄을 맡았다.
스튜디오미르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기획, 스토리텔링, 컨셉아트, 연출, 헐리우드 배우의 섭외 및 디렉션 등 애니메이션 제작 전 과정의 자체기술 내재화를 통해 북미시장 진출에 성공한 기업이다. 지난해 10월엔 국내 기업 최초로 넷플릭스와 프로덕션 라인 계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분야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스튜디오미르 이승욱 이사는 “넷플릭스의 최고 인기 드라마 ‘위쳐’ 콘텐츠의 연장선에 있는 스토리로 기획한 애니메이션 ‘더 위쳐: 늑대의 악몽’은, 스튜디오미르만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기획력을 글로벌 시장에 보여준 사례”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아온 작품의 애니메이션 작업이었던 만큼,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에 집중했으며 모든 장면에서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좋은 작품이 탄생했고,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위쳐(The Witcher)’는 전 세계 1,500만 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 드라마다. 넷플릭스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로 재탄생한 ‘위쳐’는 개봉 후 7,60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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