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수의계약 진상조사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개최
특혜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 계획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고성군 수의계약 진상조사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향숙)는 12일 제3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특위는 백두현 고성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이 증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행정사무조사 실시 선언, 관계 공무원의 증인선서, 위원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조사특위는 2022년 2월 28일까지 수의계약 특혜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의계약 과정이나 부실공사 등 시공상 문제점이 발견되면 이에 따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위 활동 내용은 △2017년 1월부터 2021년 9월까지 고성군에서 시행한 수의계약 전반에 대한 업무 청취 △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 확인 및 조사 △관련 자료 제출요구 및 수집과 분석 △군민 제보사항 접수 및 조사 △관계인의 증언과 참고인 채택조사 △전문가 자문 등이다.
김향숙 특위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조사가 원만하게 진행돼 고성군 행정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조사의 궁극적인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조사에 성실히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 수의계약 전반에 대한 특혜의혹의 명확한 사실 규명을 위해 제267회 임시회에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특별위원회는 김향숙 위원장, 배상길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을석, 이쌍자, 이용재, 우정욱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천시, 바가지 택시에 경고장
- 경주시,‘2025 시니어 건강리더 성과대회’개최
- 조지연 의원, 불공정채용 근절·산업재해 예방 위한 개정안 대표발의
- 경북도, 농식품부 공모 5개소 중 2개소 선정
- 경북도,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우수기관 ‘최다’ 선정
- 경북도, 제62회 무역의 날 맞아 ‘61개 수출 탑’ 수상
- 경북도, 국내 대형 유통사와 ‘입점데이’ 성황리 개최
- 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경북도, 영천 임대형 스마트팜 준공...청년 스마트팜 창업 요람 역할 기대
- 경북도, 제9기 청렴도민감사관 신규모집으로 도민과 청렴행정 구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SG닷컴, 새벽배송 무료배송 확대…19일까지 적용
- 2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의정부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 천연 핫팩 전달
- 3인천항만공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에 헌혈증 기부
- 4파마이노베이션, 치약 OEM·ODM 업계 첫 해외 거점 태국 지사 설립
- 5코스노리,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2025 수상…"K-뷰티 성장세 입증"
- 6단꿈아이, 뮤지컬 ‘정승제의 수학대모험 : 수포자의 비밀’ 런칭…"오픈 직후 전 예매처 1위"
- 7에잇퍼센트 "VIP 투자 서비스 '블랙멤버십', 예측 가능한 수익 투자처로 주목"
- 8인천시, 바가지 택시에 경고장
- 9"정체성 이전의 나를 마주하다"…에리카 김 개인전 'CODE OF ME' 개최
- 10경주시,‘2025 시니어 건강리더 성과대회’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