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롭, 현장형 코로나19 분자진단 제품 유럽 CE인증 획득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원드롭은 현장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분자진단 제품 ‘1copy™ COVID-19 MDx Kit Professional’이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원드롭 측은 올해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 수출허가를 받은 데 이어 유럽 CE 인증을 획득, 분자진단 기술 기반의 현장형 코로나19 진단 솔루션을 해외에 판매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유럽 위원회 산하 의료기기 조정 그룹이 발표한 가이드라인에 원드롭의 적절한 대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1copy™ COVID-19 MDx Kit Professional은 기존 신속검사방법의 편리성과 분자진단 수준의 정확도를 가진 혁신적인 제품으로, 간편한 샘플채취 후 별도의 유전자 추출 과정 없이 22분 이내에 신속히 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약의 실온 보관 및 배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측정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이 가능하므로 데이터 신뢰성 확보 및 건강관리 시스템과의 연계도 용이하다.
이주원 원드롭 대표는 “위드 코로나 정책 성공의 필수요건은 정확하고 빠른 진단이라고 생각하며, MDx Kit는 향후 국내외 위드 코로나 시행에 있어 최적의 진단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MDx Kit를 기존 분자진단 검사 비용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것이며, 최근 22개국과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고 향후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윈드롭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1)에 전사적 역량을 동원해 CE인증을 획득한 신제품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넷플릭스 다음 누구…OTT 2위 경쟁 ‘치열’
- 안전운임제, 3년 연장…경제계 "수출경쟁력 타격 불가피"
- 진격의 한화오션, 대만서 또 2兆 잭팟…美·加 공략 속도
- 롯데온, 사업재편으로 적자 탈출 노력…반등 노린다
- 1兆 규모 ESS 입찰 이번 주 윤곽…韓 배터리사 3파전
- “SK에코플랜트, IPO 앞두고 매출 부풀리기” VS “사실 아냐”
- 삼성, ‘2나노 전쟁’ 승부수…파운드리 반등하나
- 현대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20억 전달
- 삼성, 수해 복구 성금 30억원 기부…"가전 무상수리·긴급 구호"
- 대동고려삼, 특허 제품 ‘홍삼&오일 TX GOLD’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달성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작
- 2그늘진 곳에 햇살을, 김천 복지의 내일을 그리다
- 3주낙영 경주시장, 확대간부회의 주재…집중호우 피해·하반기 정책과제 점검
- 4본격 피서철 앞둔 포항시 해수욕장, 다양한 축제·문화 행사로 ‘활기’
- 5김천교육청, 2025 김천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실시
- 6영천시, 집중호우 이후 농작물 관리 철저 당부
- 7경북 22개 시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 8의성군, 7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지급 시작
- 9“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10남양주, “GTX·수소로 달린다”…100만 시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