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주민 고충 해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국 입력 2021-12-21 18:22:41 수정 2021-12-21 18:22:41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내년 1월 21일 부터 31일까지 읍면사무소 신청

[산청=이은상기자] 산청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군은 오는 121일 하루 동안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산청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중심 민원해결 상담제도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행정, 안전, 교육, 복지,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등 모든 행정 분야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또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제도권 밖 비수급 취약계층), 법률상담(·형사, 생활법률), 소비자 피해구제, 지적분쟁, 노동관계 등에 대해서도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121일 당일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군민들은 오후 3시 반까지 군청 3층 대회의실을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것도 가능하다.

 

산청군 관계자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께서는 당일 군청 대회의실 민원상담장을 찾아 조사관과 면담을 가질 수 있다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충이나 민원을 해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산청군민뿐만 아니라 인근 함양군, 거창군 군민도 상담을 원하면 누구나 전자우편으로 사전 상담접수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