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주민 고충 해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내년 1월 21일 부터 31일까지 읍면사무소 신청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산청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군은 오는 1월21일 하루 동안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산청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중심 민원해결 상담제도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행정, 안전, 교육, 복지,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등 모든 행정 분야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또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제도권 밖 비수급 취약계층), 법률상담(민·형사, 생활법률), 소비자 피해구제, 지적분쟁, 노동관계 등에 대해서도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1월 21일 당일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군민들은 오후 3시 반까지 군청 3층 대회의실을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것도 가능하다.
산청군 관계자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께서는 당일 군청 대회의실 민원상담장을 찾아 조사관과 면담을 가질 수 있다”며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충이나 민원을 해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산청군민뿐만 아니라 인근 함양군, 거창군 군민도 상담을 원하면 누구나 전자우편으로 사전 상담접수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남원시의회, 전북 의장협의회 열어 지역현안 공조 강화
- 고창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우수 지도자 표창
- 남원시, '남원 자전거 투어&퍼레이드' 성황리에 개최
- 강원랜드, 제225차 이사회 개최… 미래 성장 기반 강화 위한 주요 안건 의결
- [6.3지방선거] 서영학 “시민이 행복해야 진짜 관광도시…여수, 세대교체로 다시 도약해야”
- 파주시의회, DMZ·헤이리만으론 부족…"콘텐츠 확보 시급"
- 인천시의회 임지훈 의원 “문화유산 교육, 미래 경쟁력으로 전환”
- 양평군, 남한강 테라스 개장…도시재생으로 강변공간 재탄생
- 박용철 인천 강화군수, “근로자 건강 최우선”… 하반기 작업환경 점검
- 인천시의회, 부당이익금 환수로 주민 보호 기반 마련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이웍스앤코 “레이디가구, 신제품 ‘온담 시리즈’ 출시”
- 2입 속 궤양 3주 지나도 안 낫는데…혹시 ‘구강암’?
- 3스트레이 키즈 리노,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
- 4한미약품 첫 비만신약, 40주차 평균 9.75% 감량… 연내 허가 신청
- 5강창동(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부문 사장)씨 빙부상
- 6남원시의회, 전북 의장협의회 열어 지역현안 공조 강화
- 7고창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우수 지도자 표창
- 8남원시, '남원 자전거 투어&퍼레이드' 성황리에 개최
- 9강원랜드, 제225차 이사회 개최… 미래 성장 기반 강화 위한 주요 안건 의결
- 10코웨이 블루휠스,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우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