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지난해 영업익 214억원…전년比 44.2%↑ “사상 최대 실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4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4분기 매출액은 157억8,6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0.1%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1억8,200만원, 당기순이익은 82억5,700만원으로 각각 17.7%, 121.4% 증가했다.
연간 실적은 창사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3% 증가한 518억100만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14억300만원과 211억1,500만원으로 44.2%, 71.6% 성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취급고,매출이 각각 27.4%, 19.3% 증가했다”며 “광고시장 성수기 효과와 함께 게임,통신 업종 광고주의 집행이 전체적으로 늘었고, 퍼포먼스 광고 수요 증가 역시 미디어렙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인크로스는 디지털 광고 행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광고 전문가 양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광고주의 다양한 마케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디지털 광고 전문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작년 한 해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올해도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함은 물론 신규 사업을 적극 검토하는 등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l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