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작년 전기오븐 판매량 111% 증가…서브 가전 '인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가전 시장에서 전통적인 주방 조리 가전인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외에 더 다양한 요리 제조를 도와주는 ‘서브 조리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홈쿡’과 ‘홈카페’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 잡은 것이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2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대표적인 서브 조리 가전 중 하나인 전기오븐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1% 가량 성장했다. 전기오븐 판매량은 2022년 1월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기오븐은 오븐이 없으면 만들 수 없는 구이 요리나 베이킹 영역까지 집에서 조리할 수 있어 고퀄리티 집밥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이 전기오븐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1월에는 서브 조리 가전 중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가 소비자의 주목을 받았다.
전자랜드는 전달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32%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설은 지난 설 대비 거리두기 인원 제한이 완화되면서 모이는 가족 수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명절 음식을 보다 더 쉽게 준비하기 위해 전기그릴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조리 과정이 가장 간편하다는 점에서 설 명절 선물로 주목 받아 1월 판매량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관측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주방 조리 가전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보조하는 서큘레이터, TV를 보조하는 빔 프로젝터 등 다양한 서브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메인 가전과 서브 가전을 함께 구매할 계획이라면 각 가전의 체험이 가능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등 매장에 방문해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나는 아바타스타 슈”…해태제과, '슈' 생일파티 팝업스토어 개최
- 중견車 3사 ‘희비’…한국GM ‘파업 전운’ KGM·르노 ‘신차 기대’
- 주건협, 유공자 주택 보수 참여업체에 포상
- “한국형 챗GPT 만든다”…‘K-AI’ 개발 공모 시동
- 에이스침대 안성호, 두 아들에 또 지분증여…승계 수순?
- 삼성물산·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재건축 ‘2파전’
- LG유플, 5초만에 피싱 잡는다…홍범식號 AI 첫 결실
- 롯데百, 영등포점 운영권 사용 취소 신청
- 신동주 전 롯데 부회장, 경영복귀 실패
- HS효성, 창립 1주년 맞아 봉사단 발대식과 환경정화활동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성장의 궤도에 올라타다
- 2고창군, 국가보훈부 우수기관 표창…"보훈문화 확산 기여"
- 3고창군, 발효·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준공…'김치특화 농생명산업지구 핵심'
- 4경주상공회의소, 2025 상공대상 시상식 성료…APEC 성공 개최 의지 다져
- 5포항교육지원청, 등굣길 마약예방 캠페인 실시
- 6영천시, 귀농인 전국 1위...귀농 정책 결실
- 7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 8김천교육지원청, '독도수호 나라사랑’ 독도체험 탐방 운영
- 9한국수력원자력, ʻ경춘선 숲길 밝히는 가로등ʼ 설치
- 10경주시, "아이 키우기 좋은 경주” 시민과 함께 저출생 대응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