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작년 전기오븐 판매량 111% 증가…서브 가전 '인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가전 시장에서 전통적인 주방 조리 가전인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외에 더 다양한 요리 제조를 도와주는 ‘서브 조리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홈쿡’과 ‘홈카페’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 잡은 것이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2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대표적인 서브 조리 가전 중 하나인 전기오븐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1% 가량 성장했다. 전기오븐 판매량은 2022년 1월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기오븐은 오븐이 없으면 만들 수 없는 구이 요리나 베이킹 영역까지 집에서 조리할 수 있어 고퀄리티 집밥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이 전기오븐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1월에는 서브 조리 가전 중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가 소비자의 주목을 받았다.
전자랜드는 전달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32%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설은 지난 설 대비 거리두기 인원 제한이 완화되면서 모이는 가족 수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명절 음식을 보다 더 쉽게 준비하기 위해 전기그릴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조리 과정이 가장 간편하다는 점에서 설 명절 선물로 주목 받아 1월 판매량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관측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주방 조리 가전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보조하는 서큘레이터, TV를 보조하는 빔 프로젝터 등 다양한 서브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메인 가전과 서브 가전을 함께 구매할 계획이라면 각 가전의 체험이 가능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등 매장에 방문해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장인화號 포스코, 쇄신인사...7개 계열사 수장 교체
- 최태원, SK 리밸런싱 '순항'...스페셜티 지분 85% 매각
- 배라·교촌도 어렵다...'모범 프랜차이즈'도 눈물
- D-4 서울콘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지코 등 케이팝 스타 출격
- 유통가,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연말 마케팅 사활
- 한남3구역 6,000세대로 탈바꿈…"서울 최대 재개발"
- 침체된 수입車 시장...中 BYD 진출로 '지각 변동' 오나
- 내년 실손보험료 평균 7.5% 오른다
- 디자인·성능 잡은 SUV…'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 법원, 카카오 김범수 보석 유지…검찰 항고 '기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5개 은행, 고환율 부담 상승한 中企 금융지원 나선다
- 2장인화號 포스코, 쇄신인사...7개 계열사 수장 교체
- 3최태원, SK 리밸런싱 '순항'...스페셜티 지분 85% 매각
- 4배라·교촌도 어렵다...'모범 프랜차이즈'도 눈물
- 5D-4 서울콘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지코 등 케이팝 스타 출격
- 6유통가,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연말 마케팅 사활
- 7"몸집 키우자"…증권업계 올해 자기자본 4조 늘렸다
- 8한남3구역 6,000세대로 탈바꿈…"서울 최대 재개발"
- 9긴축 기조 美 연준에 '금리' 셈법 복잡해진 한은
- 10침체된 수입車 시장...中 BYD 진출로 '지각 변동' 오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