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5개 단지 2만여 세대 공급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전국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있따라 성공하면서 25개 단지 2만여 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2년 1,559세대 규모의 서울 동작구 상도동 1차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성공적 공급을 시작으로 2022년 현재까지 서울, 경기,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등 국내 곳곳에서 총 13,039세대의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준공했다. 그와 더불어, 현재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등에서 추가로 약 5,908 세대가 착공 및 인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이란 6개월 이상 동일한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 및 전용 85m2 이하의 주택을 소유한 1주택자들이 직접 조합을 설립하고 조합원 모집을 통해 토지매입, 각종 인허가 승인, 시공사 선정 등을 거쳐 공동주택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지역주택조합 자체가 시행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행사 이윤을 따로 책정할 필요가 없고 토지 매입을 위한 금융비용, 마케팅 비용 등 부대비용이 절감되어 분양가가 저렴하고 사업절차가 간소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역주택조합사업 선별에 있어 자체적으로 엄격한 기준을 도입해 사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사업을 추려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성공률과 조합원 만족도를 극대화 하고 있다.
먼저 현대엔지니어링은 토지 확보가 보장된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선별해 참여함으로써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토지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사업 전반에 지역주택조합사업 리스크 관리를 위한 담당자를 밀착 배치함으로써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와 더불어,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전담하는 조직을 건축사업본부 내에 별도로 마련해 인허가 사전 점검, 견적과 사업비의 적정성 검토 및 설계 지원에도 나서면서 조합원 모집 이전부터 사업 추진, 준공까지 체계적으로 사업 관리 힘쓰고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적용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주택 브랜드 프리미엄도 강점으로 꼽힌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재 추진 중인 지역주택조합사업을 통해 독창적이고 고급화된 주거상품을 대거 적용한 프리미엄 주거단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의 사업 수행 및 관리 역량을 총 동원해 여러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어내면서 조합원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관련 분야 사업 확대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당사는 현재 20여곳의 신규 사업장을 검토 중이며 양질의 사업 선별과 철저한 리스크관리를 통해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추진중인 조합원분들께 최고의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뷰노, 스마일게이트와 맞손...'혁신성장펀드' 100억 참여 확정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치솟는 물가…공사비 갈등 해결에 선제 대응 나서
- 2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불법 지급된 인건비 등 2878만원 돌려받아
- 3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4보훈공단,‘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 및 사회복지 증진 공로’ 한라대학교 감사장 수여받아
- 5뷰노, 스마일게이트와 맞손...'혁신성장펀드' 100억 참여 확정
- 6원주시, AI위원회·AI추진단 공식 출범
- 7심사평가원, 디지털클라우드센터 개소식 개최
- 8캠코, 2만여개 기관 사무용 폐가구 자원순환 원스톱 지원
- 9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10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