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위쉬, 캐릭터 ‘에구마니오’ 멤버 공개
캐릭터 개발 전문 기업 허쉬위쉬가 자체 캐릭터 브랜드 ‘에구마니오(EGOMANIO)’를 공개했다.
허쉬위쉬는 캐릭터 종합 컨설팅과 디자인 개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상품개발 등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딩 전분야를 지원하는 캐릭터 개발 전문 기업이다.
에구마니오는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허당이자 속눈썹이 특징인 강아지 ‘에구’와 까칠한 성격의 완벽주의자에 검은 비니를 쓴 고양이 ‘마니오’를 중심으로 조씨, 로이치, 치치, 히읏, 춘자, 넵무새 등 총 8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허쉬위시는 인스타그램에서 신입사원 에구, 마니오를 중심으로 소규모 회사 이야기를 그린 직장인툰과 다양한 주제의 일러스트를 연재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에구마니오 캐릭터는 정식 공개 전 허쉬위쉬 홈페이지에 노출되며 다양한 기업에서 라이선스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고성능 차량 브랜드와 함께 이모티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중에 있다.
허쉬위쉬 관계자는 “국내의 대표적인 협업 플랫폼 기업과 디지털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상태”라며 “올해 상반기 중에 3D 콘텐츠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캐릭터 IP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자체 개발된 캐릭터 IP 에구마니오가 대중으로부터 공감을 쌓아 즐거운 감성 문화를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구마니오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여 대중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