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구·경북 지역특화 섬유·패션 기업과 간담회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5일 경북 경산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섬유·패션분야 기업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관련 중소벤처기업 대상 ESG 경영 인식 확산에 나섰다.
간담회에는 김학도 이사장과 서순희 한국패션산업협회 부회장(던필드그룹 회장),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을 비롯해 대구·경북지역에서 섬유·패션 분야 중소기업 대표자 6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중진공은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을 소개했다. ▲친환경·저탄소 시설 도입 기업에 금융지원 확대 ▲ESG 인식개선, 정보부족 해소를 위해 ESG자가진단 및 교육 제공 ▲ESG 경영 가이드라인 제시 및 기업별 맞춤형 진단과 컨설팅 지원 등이다.
이어 김수경 ㈜그린마케팅연구소 대표가 대구·경북 섬유산업 ESG 실천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했고 서순희 회장과 김기준 부회장이 섬유패션 영위기업의 ESG 경영지원을 위한 정책제언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ESG 경영 도입으로 예상되는 업계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지원 정책 및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진공은 중소기업 준비 실무협의회 개최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향후에는 수출기업, 대기업 협력사, 고탄소 배출 기업을 대상으로 한 ‘ESG 생태계 조성 사업’ 등 맞춤형 ESG 경영 지원 사업을 추진해 중소벤처기업의 선제적 대응을 도울 예정”이라며, “중진공은 섬유패션 분야와 같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해 기업 시각과 눈높이에 적합한 ESG 실천 항목을 제시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마련해 중소기업 현장에 ESG 경영이 조속히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역특화 산업별 세미나와 현장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천안에서 제1차 간담회를 갖고 충청지역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영위기업과 ESG 경영 혁신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발간
- 대구고법 "영풍 석포제련소 대기분진, 토양오염에 일부 영향 끼쳤을 수도"
- 메가MGC커피-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 에이피알, 창사 최초 대규모 배당 실시…"주주 환원 정책 박차"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사회적 책임 실천"
- "10년간 매달 100만원 무상의류"…형지, 업계 최초 패션연금제
-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6월 랭킹 발표
- 종근당, 스마트팩토리서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성료
- 일론 머스크 "삼성, 테슬라 차세대 AI6 칩 생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용보증기금-신한은행, '인프라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2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발간
- 3카카오페이손보, ‘2025 보험 혁신 어워드’ 기술혁신 부문 수상
- 4삼성전자, 11달만에 '7만전자'…테슬라 대규모 수주에 7%↑
- 5광주은행, 하반기 "내실 성장 주력·영업 기반 강화"
- 6에스앤디, 생산능력 확대 위해 '800평 신공장' 완공
- 7티머니모빌리티, 유튜브 네고왕 통해 '교통비 프로모션' 제공
- 8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무른 의회는 없다”…현장·제도 동시 개혁
- 9윤범모 신임 광주비엔날레 대표, "'광주 정체성' 살리겠다"
- 10신한카드, 생성형 AI 기반 사내 플랫폼 '아이나'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