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시민과 함께 다시, 순천…"다시 선택받고 싶다"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 재선 도전 선언

[순천=조용호 기자] 재선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7일 오후 순천시 조례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과 함께 메타버스(가상현실) 출정식을 가졌다.
먼저 기자회견에서는 30여명의 지역언론인들이 참석한 출마선언문과 공약 발표에 이어 시정현안 및 공약 관련 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허 후보는 “초선 단체장을 경험해보니 전임이 남겨 놓은 과제 해결부터 업무파악, 고질적인 민원 해결, 공직자 파악, 자신의 공약 추진 등으로 과로에 시달릴 정도로 바빴다”면서 “재선은 업무파악이나 공무원 파악 과정 없이 해왔던 일을 계속할 수 있다는 점이 있어 꼭 순천시민의 선택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질의 순서에서도 주택보급률과 아파트 인허가 문제부터 공천룰 등 다양한 질의가 쏟아졌다.
한편, 메타버스 출정식은 가상공간에 무대와 객석을 마련해 130여명이 입장한 가운데 허석 예비후보자 아바타와 30명의 시민아바타가 참석했다. 관람객도 100여명이 입장했다.
가상공간이지만, 국민의례에 이어 SNS에서 실현되고 있는 ‘허석의 푸른 물결’에 대한 가상공간을 통한 공약 발표을 비롯해 후자보의 인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허석 후보는 “코로나 때문에 메타버스 방식의 비대면 가상공간 실현이 더 빨라진 것 같다”면서 ‘순천 대 개조 프로젝트’ 공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출정식 차원을 넘어 함께 아름다운 순천을 꿈꾸자”고 제안했다. 메타버스에서는 아바타들이 무대에 올라 단체촬영을 끝으로 마감했다.
허석 시장 예비후보는 순천 해룡면 출신으로 순천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새벽을 여는 노동문제연구소 소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순천시장 선거에서 전남동부권 3개시에서는 유일하게 민주당 시장후보로 당선됐다. /cho554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 부평구, 발달장애인 대상 위치추적 중지
- 하남시의회, 장애인 전용 ‘반다비체육센터’ 유치 공식 요구
- 강원랜드, 지역 배추로 정성 담은 김장 행사 펼쳐
- 해남군의회, 제348회 제2차 정례회 중 제2차 본회의 개의
- 원주시, 2026년 국비 7016억 원 확보…역대 최대 규모
- 남원용성로타리클럽, 필리핀서 국제 봉사활동 진행
- 원주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준공식 개최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업무계획 직접 점검…“미래 100년 먹거리 완성”
- 강원특별자치도, 2026년 국비 10조 2600억 원 확정…사상 첫 ‘10조 시대’ 개막
- 경상원, 청년 창업팀과 장애 어르신에 도시락 130개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 부평구, 발달장애인 대상 위치추적 중지
- 2하남시의회, 장애인 전용 ‘반다비체육센터’ 유치 공식 요구
- 3IBK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창업 생태계 확장 선도"
- 4“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5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6현대해상, 이석현標 첫 조직개편…세대교체에 방점
- 7수출입銀, 직접 투자 길 열렸다…정책금융 다변화 기대
- 8현대차그룹,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공개
- 9中 지커 상륙·샤오펑도 준비…수입 전기차 ‘러시’
- 10게임 개발사 줄여 놓고…카카오 정신아 “계열사 축소해 AI 집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