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해외 매체 호평…"비교 불가"

경제·산업 입력 2022-04-18 20:12:57 수정 2022-04-18 20:12:57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삼성전자의 사운드바 제품들에 대한 글로벌 테크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얇고 가벼운데다 TV 스피커 이상의 성능을 갖췄다는 건데요.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4월 국내 출시한 2022년형 사운드바입니다.


40mm 두께의 얇은 디자인과 향상된 음질로 글로벌 테크 매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먼저 글로벌 IT 매체 ‘기즈모도’ 호주판은 HWQ990B(Q시리즈)를 주목했습니다.


이 매체는 “단순히 TV 스피커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사운드를 보강하는 역할을 제대로 한다”며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TV와 사운드바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Q 심포니’ 기능에 대해서도 “더 높은 수준의 음질로 재탄생시켜 몰입감을 높인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IT 전문 매체는 HW-S800B의 슈퍼 슬림 디자인을 다뤘습니다.


테크하이브는 “실제로 사용해 보면 슬림한 사이즈를 더 실감할 수 있다”며 “두께가 옷걸이 봉보다 약간 더 두꺼운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천장 방면으로 소리를 내보내는 2개의 업파이어링(Upfiring) 드라이버로,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는 프리미엄 성능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삼성의 플래그십 제품인 Q 시리즈 사운드 바(HW-Q990B)가 최적의 선택”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출시한 2개 모델을 비롯해 상반기 내 13개 이상의 신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끈다는 전략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박현]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