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물가 석달째 상승…지수, 또 ‘역대 최고’
경제·산업
입력 2022-04-21 20:09:37
수정 2022-04-21 20:09:37
최민정 기자
0개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공산품 가격이 오르면서 2월에 이어 3월 생산자물가지수도 또 다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는 116.46으로 전월(114.95)보다 1.3% 올랐습니다. 이는 2017년 1월 1.5% 상승 이후 약 5년 만에 최대폭의 상승입니다.
특히 석탄·석유제품, 화학제품 등 공산품 물가가 전달보다 2.3% 오르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생산자가 시장에 공급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의 가격 변동을 종합한 지수로, 소비자물가와 약 한 달 간의 시차를 가집니다. 이에 3월 생산자물가가 오른 만큼, 4월 소비자물가도 오름세를 보일 전망입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