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미르 作'도타: 용의 피' 시즌3, 8월 넷플릭스 독점 공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Studio Mir)는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도타: 용의 피’ 시즌3가 오는 8월 11일 넷플릭스(Netflix)에서 전 세계 독점공개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의 온라인 게임 '도타2’를 원작으로 각색된 ‘도타: 용의 피’ 시즌3는 지난 시즌1, 2와 마찬가지로 스튜디오미르가 애니메이션 기획부터 포스트까지 제작 전 과정을 총괄했다.
지난해 넷플릭스 독점으로 첫 선을 보인 ‘도타: 용의 피’ 애니메이션은, 개봉 후 글로벌 넷플릭스 콘텐츠 종합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기준 유럽을 중심으로 한 총 46여개 국가에서 TOP10 안에 드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캐릭터 별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내거나 스케일이 큰 CG 작업요소들이 대폭 증가하는 등 세밀하면서도 웅장한 볼거리들로 팬들이 즐거워할 만한 요소들이 다양하게 포함됐다”며 “글로벌 게임 대작IP ‘도타2’ 명성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한국의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미르는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순위 차트 1위를 차지한 애니메이션 ‘코라의 전설’, ‘위쳐(The Witcher: Nightmare of the Wolf)’를 비롯해 ‘볼트론 전설의 수호자’, ‘나의 붉은 고래’ 등을 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지난 2020년 10월 국내 기업 최초로 넷플릭스와 프로덕션 라인 계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분야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