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에 빠진 2030…올 여름은 ‘막페인’이다
경제·산업
입력 2022-07-25 10:51:12
수정 2022-07-25 10:51:1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마트가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최근 대통령 취임식 만찬주로 선정된 ‘영동 와인’이 인기를 끌고, 또 많은 유명인들이 본인의 이름을 내건 막걸리를 출시함에 따라 전통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특히 톡톡 튀는 맛으로 여름철에 인기가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140% 이상 늘었다.
‘스파클링 막걸리’는 최근 2030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막걸리다. 특유의 탄산감이 프랑스의 스파클링 와인인 샴페인을 연상시켜 막걸리와 샴페인의 합성어인 ‘막페인’으로 불린다. SNS 상에서 여름철 이색 상품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롯데마트는 최근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를 출시했다. 기존 막걸리의 구수한 맛과 달리,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에 강한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2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3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4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5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6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7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8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 9남원 가을축제 D-14…드론·흥부·야행 어우러진 3대 축제 개막
- 10계명의대–DGIST, 미니코스트리 교과과정 공동 개발 위한 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