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리점 성장 전략’ 발표…"리모델링 신상품 개발·시공품질 강화"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한샘은 지난 2일 상암사옥에서 첫 번째 ‘비즈니스 컨퍼런스(Business Conference)’를 열고, 적극적인 투자와 신사업 전략으로 대리점을 지원하는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어 전국 900여개 모든 대리점이 참여했다.
한샘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홈 리모델링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리모델링 신상품 개발 △시공품질 강화 △디지털전환 △O2O 채널 확대 △광고∙마케팅 등 대리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방면의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적극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근 이사를 가지 않고 살고 있는 집을 고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게 리모델링 할 수 있는 ‘공간 패키지’ 신상품을 출시한다.
올해 4분기에는 거실∙욕실∙침실∙서재 등 고객이 바꾸고 싶은 공간만 선택해 바꾸는 부분 공사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더불어 짐 보관 서비스와 숙박 제공 등 살면서 리모델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대리점이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SNS 아카데미’를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을 갖춘 대리점 육성을 돕는다. 한샘은 SNS 교육 과정을 신설해 대리점이 인테리어 팁 소개, 시공 사례 등 영상과 사진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한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는 대리점 사장님을 초청해 한샘의 전략을 발표하는 첫 번째 자리로 그 무엇보다 한샘과 대리점의 동반성장을 위한 진정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행사의 목적을 밝혔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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