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 2022’ 개최
10월8일~9일, 창수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국내최초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 체험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전통 자연의학을 통한 라이프스타일 헬스케어를 주제로 영덕군 창수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영덕문화광광재단 웰니스관광사업단에 따르면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 2022’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라는 세계의 대표적인 자연 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건강 체험축제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요가, 명상 등 건강을 위한 체험과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스님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시연이 포함된 푸드존과 영덕귀농귀촌협회에서 운영하는 특산물 판매존 등 다채로운 건강 먹거리와 볼거리를 준비 중임을 알려왔다.
특히, 이번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 2022’에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이하여 인도 수바르띠 대학(Subharti Univ.)의 아유르베다 전문가 그룹이 한국을 방문해 아유르베다 체험 프로그램의 시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의학 분야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명의들이 직접 참가하며, 명상 분야에서는 한국명상학회, 사띠인터내셔날, 요가 분야에서는 아유르베다요가아카데미&힐링아트, 한국담마요가협회 등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이 직접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시연할 예정이다.
축제는 오는 10월 8일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2일간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건강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소정의 참가비가 발생할 예정이다. 영덕군민에게는 50% 할인이 있으며, 창수면 주민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페스타 개막을 맞이해 “천년고찰 장육사와 함께 경북 웰니스 관광의 중심인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국내 최초로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소개했다.
덧붙여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에게 위로를 드리고자 체험비 50%의 혜택을 제공하며, 페스타 참여를 통해 심신의 위안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함께 전했다.
사전 참가 신청은 인문힐링센터여명 홈페이지와 사무국에서 접수 가능하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 평군, UN군이 막아낸 곳에 '안보공원' 세운다
-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개발, 이재명 대통령 '속도전' 예고
- 장흥군, 새 정부 발맞춰 1조3000억여 원 규모 미래비전사업 추진
- 안산시 '소음대책지역 선정돼 사업비 확보'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운수종사자 만나 차담회'
- 인천서구문화재단, 청소년 예술 무대 연다
- 평택시, 영유아 수족구 '예방수칙 당부'
- 조용익 부천시장, 교류도시와 협력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2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 34일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10% 환급
- 4주유소 기름 가격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세 전망"
- 5코인 테마에 편승한 코스닥社…주가 변동 '요주의’
- 6내주 6768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출격"
- 7끝이 안 보이는 부동산 PF 구조조정…지방 사업장 최대 변수 되나
- 8“여행 중 무심코”…개인정보 유출 주의해야
- 9창립 55주년 삼성SDI···최주선 “등골 서늘한 경영환경”
- 10통신3사, 자체 AI 모델 오픈소스 공개…기술 경쟁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