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022 영덕 고래불 풋볼페스티벌’ 성료
문체부·국체진 공모사업 ‘영덕특화 풋볼트립’ 2년차 순항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덕군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제인 ‘2022 영덕 고래불 풋볼페스티벌’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관내 축구장과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영덕군체육회, (주)브로스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경북풋살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 8세 이하 축구클럽 54개 팀 및 전국의 57개 풋살팀 선수단, 지역주민, 관광객 등 약 3000여 명의 사람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성황을 이루었다.
2022 영덕 고래불 풋볼페스티벌은 강구대게축구장 등 관내 축구장 2개소에서 전국 새싹가족 축구대회(어린이 축구대회)와 여성부·중등부·일반부 각 부별 고래불 전국 풋살대회를 최대 3일간 개최하고, 고래불해수욕장을 활용한 전국비치사커대회, 놀이체험존, 문화예술공연 등 프로그램을 8일 토요일 하루 동안 다채롭게 편성해 진행됐다.
특히 놀이체험존에 장애물형 등 9종의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백사장 내 해변 경기장에서 펼쳐진 전국비치사커대회는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이색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페스티벌 참가 기념 SNS 인증 이벤트, 푸드트럭, 초청가수 (‘싱어게인2’ 윤성)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을 통해 놀거리, 먹거리, 볼거리 삼박자 모두를 충족하는 스포츠 대축제라는 호평을 얻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행사장을 찾아 “스포츠관광도시 영덕군을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2022 영덕 풋볼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고, 이번 행사를 함께한 가족 및 동료들과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특화 풋볼트립은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축구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새로운 체류형 스포츠관광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공모사업(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이다.
영덕군은 2021년에 첫 선정돼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했으며, 이번 행사인 2022 영덕 고래불 풋볼 페스티벌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2022 영덕 고래불 풋볼페스티벌의 성료와 더불어 영덕군은 10월 15일부터 2일간 열리는 리틀K리그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와 11월 중순에 열릴 2022 영덕 풋볼페스타 축구대회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영덕특화 풋볼트립 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경북대치과병원 보건의료인 하용우 씨, 대구광역시장상 수상
- 한국원자력연구원, 제12회 한·일 공동 가속기 여름학교 개최
- 포항강소특구, 대·중견기업과 개방형혁신 교류회 개최…스타트업 협력 확대
- 포항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영천시-한국수자원공사 포항권지사, 댐주변지역 발전 위해 ‘맞손’
- "덕분에 감사합니다" 남원시, 시민 칭찬 친절공무원 직접 격려
- 남원시-성일유엔아이, 지속가능 봉사문화 확산 맞손
- 월 1만 원 임대료 '피움하우스'…남원시 청년 주거 새 모델 개소
- 남원시, 드론·AI 기반 '농뷰' 구축…보조금 누수 막고 행정 효율↑
- 고창군, 올해 연말까지 고창사랑상품권 할인율 15%로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플래그샵, 소형 숙박체인 무인스토어 시장 공략 본격화
- 2엽기떡볶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 3몰바니, 올리브영 9월 올영세일 참여
- 4리브엠,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공식 입점
- 5용인 SK하이닉스 클러스터 수혜 ‘더큐브원삼’, 미래가치 주목
- 6경북대치과병원 보건의료인 하용우 씨, 대구광역시장상 수상
- 77월 산업활동 ‘트리플 증가’…소비·투자·생산 모두 반등
- 8롯데리츠, 내년 배당수익률 7%대 예상…목표가↑-NH
- 9한국타이어, 대전시 목상동 주민공동 목욕탕 확장 준공식
- 10'원자로 열수력 국제학술대회', 20년 만에 부산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