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유망기업 투자유치 통해 140억원 투자와 80명 신규 고용 창출
에스지솔루션, 휴넥트 투자 양해각서 체결
에스지솔루션, 방위산업업체로 주력제품의 수출물량 급증으로 신설공장 투자 확정
휴넥트, 부산 최대의 컨택센터 전문운영사로 총 68석 규모의 컨택센터 구축 계획

SG솔루션은 2002년 설립된 창원 소재 방산업체로 한화디펜스 등 국내 대표적인 방산기업에 K-9, K-10 자주포 동력 전달 기기 및 유압/전기식 액츄에이터 등을 납품하고 있다.
최근 K(한국형) 방산의 위상이 높아져 수출 물량이 급증하고 있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기업이다.
내년부터 2024년까지 강서구 미음동에 총 133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완료 시점에는 총 20여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SG설루션은 창사 이래 첨단기술을 축적해 온 기술강소기업으로 연구개발(R&D)과 수출에 용이한 강서구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하기 위해 부산으로의 투자를 결정했다.
휴넥트는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최대 규모의 컨택센터 전문 운영사로 199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서울, 경기도 등 국내 40개 센터에 총 3500석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카드 부산텔레마케팅(TM)센터 신설 투자 확정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11월까지 총 68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6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시는 컨택센터 유치를 통해 올해에만 1000명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도 우수한 인력풀과 생활 인프라, 더욱 강화된 행·재정적 지원* 등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컨택센터 유치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지원사항은 일자리 매칭, 상담직 인식 제고 홍보, 컨택센터 소통 워크숍, 1년 임차료의 50%(최대 4억원), 시설·장비 설치비의 30%(최대 6억 원), 고용보조 1인당 200만원(제한 없음) 등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유망 중소·중견기업들의 부산 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지역대학과 산업을 연결하는 특화된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기업과 인재가 부산으로 들어오고 지역 청년이 부산에 머무르며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투자 양해각서 체결 이후에도 기업들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업 이행 관리와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펼쳐나가갈 계획이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5⋅18 전야제 이모저모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
- 5⋅18 광주 몰려드는 정치권⋅⋅⋅호남민심 잡기‘총력’
- [사진] 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윤석열, 국민의힘 탈당…"김문수에 힘 모아달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2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3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4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5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6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7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8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9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 10카카오, 다음 분사 작업 이달 중 마무리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