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3년만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동남아 여행수요 회복 기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있는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3년만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가이드 50여명이 참석했다.
여행가이드는 해외에서 온 단체여행객들이 입국에서 출국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일정 관리, 식사, 쇼핑, 관광지 소개, 인솔, 통역 등의 역할을 한다.
이번 설명회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 대상 관광객을 상대하는 여행가이드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에게 신세계면세점의 입점 브랜드, 예술품, 특전 등 차별화 된 점을 소개했다.
여기에 최근 인기 있는 메디힐(뷰티), V&A(뷰티), 라이프 워크(페션), 스트레치 엔젤스(패션)등 K-브랜드들도 대거 참석해 자사 브랜드를 홍보했다.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는 2019년 이후 3년만으로, 동남아 대상으로만 진행됐다. 4월 19일 베트남 단체관광객을 시작으로 금년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한 동남아 단체 관광객은 10월 24일 기준, 총 3,446명이다. 19년 대비 약 2% 수준이지만 4월 40명에서 10월 3,000명 대로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박상욱 해외영업팀장은 "아직 '회복'이라는 말을 쓰기는 이르지만 11월 1일부터 일본, 대만, 마카오 등 코로나로 여행이 중지됐던 91개국이 무사증(비자) 입국 재개를 결정하며 단체 수가 빠르게 늘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美 대중국 디커플링 해운정책은 기회... 대형 물류기업 육성 시급"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분양가 높았나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