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빕, 원스톱 상표출원 솔루션 출시

브랜드리걸테크 기업 브랜빕이 브랜딩과 법률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상표출원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브랜드 로고디자인부터 지식재산권 확보전략, 특허 출원, 권리확보 및 사후관리 까지 브랜드를 지식재산권으로 만들어 가치 있게 보호받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특허청 상표 데이터 제공 기술을 통해 법적 보호 가능한 로고 디자인이 필요한 사업자부터 변리사 없이 디자인을 제작하고자 하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평균적으로 로고 7개 중 1개는 상표등록방법을 잘 몰라 등록이 거절되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된다”며 “브랜빕은 이러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자 원스톱으로 법적 안정성이 높은 로고 디자인 방향을 설정하고 상표출원까지 서비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에 참고할 상표와 피해야 할 상표를 함께 선택해 의뢰서를 생성할 수 있는 만큼 신속하고 명확한 일 처리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랜빕은 로고 상표출원 브랜드로 상표∙디자인∙특허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재산’ 팀, 네이밍∙로고디자인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신규 크리에이터 발굴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브랜딩’ 팀, 로고상표 데이터 기반 플랫폼을 개발하는 ‘개발’ 팀까지 총 3개의 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특허청 데이터에 기반해 재산적 가치가 높은 로고디자인 및 네이밍을 제안하며, 국내외 디자인등록출원과 심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 친환경 에너지 사절단 방한 행사 성료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 한국마사회, 2025년 신입사원 임용식 개최…창사 이래 최다
- 다이나핏, 뮤즈 있지 '유나'와 함께 한 캠페인 화보 공개
- 한남2구역, 또 갈등…"시공사 교체 논의"
- 새로운 스타 탄생 기대감…올해 트리플 크라운 6일 스타트
-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 쓰리에이치, 스포츠크림 아스릭손 신규 TVCF 공개
- 맨파워코리아, 글로벌 경영 전문가 '김옥진' 대표이사 선임
- 불막열삼, 13일 ‘열삼데이’ 맞아 이벤트 동시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