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국제표준 인증 획득
본점, 연수원 및 IT센터에 대한 효율적인 에너지 경영 인증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BNK부산은행이 6일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적인 표준인 ‘ISO 50001’을 획득했다.
‘ISO 50001’ 국제표준은 회사 내 주요 건물의 에너지 사용 현황 및 에너지 관리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를 점검, 효율적인 에너지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회사에 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국제적인 표준 인증제도다.
부산은행은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탄소중립 경영’을 선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탄소저감 로드맵’을 설정하는 등 2050년까지 Net Zero(탄소배출 제로) 달성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절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본점과 IT센터에 태양광 발전 및 지열 발전 설비 등을 구축해 준공 당시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친환경 건물 인증을 획득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통한 에너지 절감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업무용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하고 중장기적으로 수소 또는 전기차를 도입해 모든 업무용 차량도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버스회사가 친환경 버스를 구입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등 녹색금융 활성화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명철 경영전략그룹장은 “효율적인 에너지 경영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은 그린뱅크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ESG경영을 실천해 지속가능금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내년 6·3 지선 부산시장 적합도 여론조사서 민주당 전재수 46.6%로 ‘1위’
- 2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 3용인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비상대책 회의 소집
- 4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K-축제' 자리매김
- 5기장군 "지역발전 견인할 하반기 장학생 모집합니다"
- 6장성군, 저탄소 에너지 시설로 스마트팜 경쟁력 강화
- 7암 진단 후에도 담배? 심근경색 위험 최대 64% 높다
- 8‘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9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10인천관광공사, 디지털로 전통시장 활력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