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 우수기관 표창
전국
입력 2022-12-08 16:29:37
수정 2022-12-08 16:29:37
주남현 기자
0개
자살 예방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나주=주남현 기자] 전남 나주시가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추진 성과에 힘입어 2022년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8일 나주시에 따르면 최근 목포폰타나비치호텔에서 열린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다.
전남도내 22개 시·군의 공공보건의료사업 성과 평가를 통한 시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향상된 사업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전라남도, 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평가는 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4팀을 선정, 발표를 통해 경합을 벌였다.
나주시 보건소는 자살 예방을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퍼져라 Song~ 울려라 Life'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627개 마을에 보급된 ‘휴대용 라디오’를 통해 생명사랑 로고송을 송출하는 사업으로 생명지킴이로 양성한 이·통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2년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한 바 있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동연 경기지사, "2%대 저성장의 고착화...불평등 심화"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투트랙(two-track) 전략 앞장
- 정연욱 의원 "선관위는 본분 지켜 공정한 결정 내려야"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페이 확대…골목상권 온기”
- 성남시, 남한산성 순환도로 6차선 확장 개통
- 고양시,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 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민주당 안도걸 의원 “1400원대 '뉴노멀' 지속 우려, 특단의 외환대책 시급”
- 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