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어촌마을 전진대회 3개 마을 ‘수상 싹슬이’
제15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서 ‘일등어촌’ 등 3개 마을 수상
전 부문 일등어촌 마을에 ‘남해 이어마을’ 선정, 체험 부문 우수 ‘남해 문항마을’, 숙박 부문 우수 ‘거제산달도마을’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경상남도는 15~16일까지 거제 소노캄에서 열리는 ‘제15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전국 유일 ‘일등어촌’인 남해 이어마을을 포함해 3개 마을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어촌마을 전진대회는 어촌정책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전국단위 행사이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대회에는 어촌 발전에 기여한 어촌 주민, 단체, 지자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어촌정책 분야별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어촌관광사업 등급평가에서 체험, 숙박, 음식의 3개 부문에서 모두 일등급을 받은 남해 이어마을이 ‘일등어촌’의 영예를 안았다.
또 각 부문에서 최고의 성적을 받은 마을을 ‘우수마을’로 선정하는데 체험 부문은 남해 문항마을이, 숙박부문은 거제 산달도마을이 각각 장관 표창과 상금을 수상해 전국 4개 우수마을 중 3개소가 경남에서 나와 명실상부 어촌체험관광 명소임을 확증했다.
일등어촌은 해양수산부 장관표창, 상금 3000만원, 우수마을(부문별)은 각각 장관표창과 상금 1000만원을 받는다.
아울러 지난 9월 제12호 국가중요어업유산으로 지정된 ‘거제 숭어 망쟁이 들망어업’에 대한 지정서 수여식도 치러졌다.
현재 전국 11개의 국가중요어업유산이 지정돼 있다. 2015년 제3호 ‘남해 죽방렴 어업’, 2018년 제7호 ‘하동·광양 섬진강 재첩잡이 손틀어업’, 2020년 제8호 ‘통영·거제 견내량 돌미역 틀잇대 채취어업’ 이후 4번째 지정이다.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어촌은 아름다운 바다경관과 다양한 어촌체험, 싱싱한 해산물 먹거리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경남의 어촌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을 접근성 강화, 시설 개선, 홍보 차별화 등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전국 최고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5⋅18 전야제 이모저모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
- 5⋅18 광주 몰려드는 정치권⋅⋅⋅호남민심 잡기‘총력’
- [사진] 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윤석열, 국민의힘 탈당…"김문수에 힘 모아달라"
- 이재명, 광주·전남 유세…5·18 전야제 참석
- 국민의힘, '안전 공약' 발표…“촉법소년 기준 하향·강력범죄 하한 상향”
- [심우일의 인생한편] 정의의 얼굴을 한 권력, 그 민낯을 향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2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3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4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5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6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 7카카오, 다음 분사 작업 이달 중 마무리 전망
- 8CU, 생분해성 도시락 용기 사용한 ‘더건강식단’ 간편식 출시
- 9기아 EV9, 글로벌 자동차상 연이어 수상…전기 SUV 경쟁력 부각
- 10삼성물산, 현대엘리베이터와 초고층 건물 적용 모듈러 승강기 공동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