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비, 야외방탈출 전문 브랜드 ‘퀘스투어’ 상표출원
경제·산업
입력 2022-12-17 09:00:00
수정 2022-12-17 09:00:00
정의준 기자
0개

문화 콘텐츠 사회적기업 메타비는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쉽고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퀘스투어(Questour)’를 개발하고 상표등록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메타비의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은 문화 관광지와 지역의 골목과 같은 야외와 전시관 및 박물관등 실내에서 적용이 가능한 체험형 여행 프로그램으로 체험자는 스스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방문한 장소의 단서와 힌트를 획득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서 최종 스토리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퀘스투어’는 퀘스트(Quest)와 여행의 투어(Tour)의 합성어로 여행을 하면서 임무를 수행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퀘스투어를 통해 여행에 게임을 접목하여 더 재미있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메타비의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어나더레이어,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 론칭
- 신세계푸드, 쓱데이 기념해 ‘골든 카츠 버거’ 2종 출시
- 제주항공 "비즈 라이트 10명 중 4명은 가족여행"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중랑아트센터 ‘뉴-미디어의 재해-석’ 개막 토크쇼 참여
- "소설가 오유권을 기억한다"…나주 문화재단, 포럼·전시·문학투어 진행
- 엔카닷컴, AI 챗봇 도입 3개월 만에 일평균 이용자 수 8배 성장
- 홈플러스, 가을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시작
- LG전자, KT와 ‘양자 인터넷 통신’ 공동 연구개발
- 위드윈인베스트먼트, 파인트리테라퓨틱스 B라운드(Pre-IPO) 투자 완료
- 쿠팡 CLS,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AI물류투자로 일자리 창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어나더레이어,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 론칭
- 2신세계푸드, 쓱데이 기념해 ‘골든 카츠 버거’ 2종 출시
- 3제주항공 "비즈 라이트 10명 중 4명은 가족여행"
- 4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중랑아트센터 ‘뉴-미디어의 재해-석’ 개막 토크쇼 참여
- 5"소설가 오유권을 기억한다"…나주 문화재단, 포럼·전시·문학투어 진행
- 6엔카닷컴, AI 챗봇 도입 3개월 만에 일평균 이용자 수 8배 성장
- 7홈플러스, 가을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시작
- 8부산항만공사,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사전 차단에 ‘팔 걷어’
- 9영남이공대, 재학생 맞춤형 ‘스타트업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 10영남대-영천시, 지역 혁신성장·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