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 선정
CEO 후보군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를 통해 선정
프리젠테이션(PT) 및 면접 평가를 통해 2차 후보군 선정 예정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BNK금융지주는 최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확정한 최고경영자 후보군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 받았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는 이날 지원서를 제출한 후보자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선정했다.
향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PT) 및 면접 평가를 실시하고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함께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할 계획이다.
차기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외부 자문기관을 통한 평판 조회에 약 2주가 소요되는 점 등을 감안해 내년 1월 1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1월 중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 후 이사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은 “BNK 내·외부에서 전문성과 역량이 있는 후보자들이 지원서를 제출했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 관계자는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BNK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 선정에 초점을 맞춰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며 “향후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 따라 최대한 공정하게 승계절차를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내년 6·3 지선 부산시장 적합도 여론조사서 민주당 전재수 46.6%로 ‘1위’
- 2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 3용인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비상대책 회의 소집
- 4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K-축제' 자리매김
- 5기장군 "지역발전 견인할 하반기 장학생 모집합니다"
- 6장성군, 저탄소 에너지 시설로 스마트팜 경쟁력 강화
- 7암 진단 후에도 담배? 심근경색 위험 최대 64% 높다
- 8‘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9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10인천관광공사, 디지털로 전통시장 활력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