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김범관 디자인․건축융합대학 교수, 울산시장 표창
전국
입력 2023-01-04 13:30:38
수정 2023-01-04 13:30:38
김정옥 기자
0개
공공디자인 업무추진 유공자 표창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울산대학교는 디자인․건축융합대학 김범관 교수가 공공디자인 업무추진 유공자로 선정돼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김 교수는 디자인 및 건축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면서 울산시 디자인 진흥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한 ‘2022년도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구축사업’에 울산시와 함께 유치를 앞장서며 울산대에 울산 최초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구축하는 데 힘썼다.
울산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울산지역 산업 발전과 함께 울산대 및 지역 학생들이 전 세계의 디자인 정보․최신 기술․샘플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공디자인 인프라다.
김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이슈 속에서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고 지역 산업에 기반이 될 수 있는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역과 울산대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울산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건축 명문인 영국 왕립건축가협회건축학교(AA School)를 최고 성적으로 졸업한 뒤 2015년 울산대에 임용됐다.
또 지역 산업을 주제로 융․복합 연구를 다수 수행, 경남도지사 표창을 비롯해 국내 및 국제 무대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내년 6·3 지선 부산시장 적합도 여론조사서 민주당 전재수 46.6%로 ‘1위’
- 2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 3용인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비상대책 회의 소집
- 4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K-축제' 자리매김
- 5기장군 "지역발전 견인할 하반기 장학생 모집합니다"
- 6장성군, 저탄소 에너지 시설로 스마트팜 경쟁력 강화
- 7암 진단 후에도 담배? 심근경색 위험 최대 64% 높다
- 8‘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9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10인천관광공사, 디지털로 전통시장 활력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