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에이치에너지, 바이오차 품질 인증 평가 신청

바이오차 제조 전문업체 비지에이치에너지(대표 김대곤)가 기술특례상장 준비를 위해 바이오차 품질 인증 평가를 재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버려진 폐자원이 열분해 될 때 생성되는 고탄소 물질을 의미한다. 산업 전반에 걸쳐 바이오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이미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국내 바이오차 시장은 아직 태동단계라 볼 수 있다.
이에 비지에이치에너지는 올해 1분기 한국농업기술진흥원에 바이오차 품질 인증 취득을 위한 인증 평가를 재신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비지에이치에너지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바이오차 품질 인증 취득에 성공할 경우 국내 업체로서는 최초로 해당 인증을 취득하게 된다.
김대곤 비지에이치에너지 대표는 “지난해 품질 인증 취득에 실패하기는 했으나 오차범위 내의 근소한 차이로 인증 취득이 불발된 것”이라며 “해당 오차는 허용 범위 내의 오차라 인증 취득 불발에 대한 이의 신청을 해두었고, 재신청을 하더라도 준비를 철저히 했기 때문에 인증 취득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비지에이치에너지는 바이오차 품질 개발을 통해 정부 국정과제인 ‘환경친화적 농축산업 전환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차 제조를 통한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 사업도 추진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포티투닷에 2000억원대 추가 출자…"SDV 시장 정조준"
- 한미반도체, 하이브리드 본딩에 1000억 투자…"2027년 전용 장비 출시"
- 3년 만에 6배 '폭등'…테슬라, 비트코인 일찍 팔아 5조 놓쳤다
- 이차전지주, 국내 증시 수익률 1위…개인은 하락에 베팅
- 글로벌 완성차, 美 관세에 북미 생산 확대"
- 소비쿠폰 닷새 만에 신청률 72%…6.5조 원 지급
- 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나금융, AI·소프트웨어 산업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
- 2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3"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4현대차, 포티투닷에 2000억원대 추가 출자…"SDV 시장 정조준"
- 53년 만에 6배 '폭등'…테슬라, 비트코인 일찍 팔아 5조 놓쳤다
- 6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7한미반도체, 하이브리드 본딩에 1000억 투자…"2027년 전용 장비 출시"
- 8이차전지주, 국내 증시 수익률 1위…개인은 하락에 베팅
- 9글로벌 완성차, 美 관세에 북미 생산 확대"
- 10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