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MNB, ‘쿵야 레스토랑즈’ 카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 ‘인기 1위’
“온·오프라인 콘텐츠 결합 다양한 마케팅 활동 예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넷마블 MNB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미지. [사진=넷마블]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MNB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순위표. [사진=넷마블]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미일, 5차 관세협상 종료…日각료 "아직 일치점 못찾아"
- 형사사건 전담 '법률사무소 심우' 출범
- '에너지 비상사태 선언' 트럼프, 발전사도 원치않는 화력발전 계속가동
- 머스크·트럼프 갈등, xAI 50억 달러 대출에 ‘먹구름’
-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상장 이틀째 급등…100달러선 돌파
- 트럼프, 드론 산업 육성·영공 방어 강화 행정명령 서명
- 트럼프 "시진핑, 희토류 대미 수출 재개 동의"
- 독일, 미국산 車 수출액 상계로 관세 감면 추진
- 중대재해법 사건 유죄율, '중소기업 건설사' 가장 높아
- 삼성전자·SK하이닉스, 실적 눈높이↑…반도체주 상승세 이어질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북한 인터넷 대규모 접속 장애…“사이버 공격보다 내부 문제 가능성”
- 2미일, 5차 관세협상 종료…日각료 "아직 일치점 못찾아"
- 3대구광역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보훈행사 개최
- 4형사사건 전담 '법률사무소 심우' 출범
- 5국내 증시 투자자예탁금, 3년 만에 60조원 돌파
- 6'에너지 비상사태 선언' 트럼프, 발전사도 원치않는 화력발전 계속가동
- 7머스크·트럼프 갈등, xAI 50억 달러 대출에 ‘먹구름’
- 8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상장 이틀째 급등…100달러선 돌파
- 9트럼프, 드론 산업 육성·영공 방어 강화 행정명령 서명
- 10트럼프 "시진핑, 희토류 대미 수출 재개 동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