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팬 눈길 끌었다…LGU+ “스포키 출시 3개월만 이용자 500만명 넘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자사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3.0 플랫폼 사업 전략 일환으로, 자사 대표 놀이 플랫폼인 스포키를 통해 스포츠 시즌과 비시즌 관계없이 1년 내내 고객에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종목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 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된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스포키는 출시 3개월만에 누적 사용자 수 520만명, 누적 방문 건수 1,150만건을 기록했다. ‘스포키톡’ 댓글 수도 2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300만명의 이용자가 스포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12월 3일 열린 한국-포르투갈 경기에는 약 30만명이 몰리며 가장 높은 일일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스포키는 지난 10일 ▲골프, 당구, 볼링 전문 스포츠 채널 24시간 송출 ▲골프, 당구 생중계 ▲애플 운영체제 iOS 버전 출시 등 기능을 개선하고 편의를 높였다.
다가오는 한국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LG유플러스는 1분기 내 개인 맞춤형 게임 알람 설정, 응원 구단 선택, 월드컵 시즌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AI 승부예측 등 고객 니즈에 맞춘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츠 비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분이 스포키를 통해 콘텐츠를 이용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다양한 스포츠 팬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적재적소에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여 한층 높은 고객 경험 혁신을 이뤄냄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놀이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한국ESG크레딧, '글로벌 기후·무역 리스크 대응 서비스' 강화
- 쿼드쎄라, 현대백화점 ‘비클린’ 매장 입점…기념 프로모션 진행
- 시지바이오-넥스젤바이오텍, 장기 지속형 약물전달 플랫폼 공동개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2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친구야! 함께놀자'…"친구와 노니 자신감 생겨"
- 3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4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5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6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7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8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9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10공영민 고흥군수 "소록도 주민들은 따뜻한 마음과 굳은 의지 지닌 분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