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온라인 장보기에 미식 콘텐츠 더하자 매출 3배 ‘쑥’
경제·산업
입력 2023-02-20 09:17:54
수정 2023-02-20 09:17:54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SG닷컴은 ‘힙스토랑’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20% 안팎의 신장세를 매주 이어갔다. 특히,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 톰양꿍 등과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힙스토랑은 트렌디한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핵심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장보기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