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고 사세요”…자동차업계, 고객 접점 확대

[앵커]
자동차업계가 전시장을 새로 열고, 전 차종에 대해 시승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가까이에서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면서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는 건데요. 성낙윤 기자입니다.
[기자]
자동차업계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분위깁니다.
오프로드용 SUV로 이름을 알린 지프는 지난 2일, 경기 구리시에 새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300평이 넘는 규모에 고객 라운지와 최신 시설을 갖춰 방문자들이 편안하게 지프의 라인업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이 전시장에는 상시 이용이 가능한 오프로드 체험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통나무, 바위 등 기물을 활용해 실제 오프로드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놔 내방객들이 주행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전국적으로 시승 행사를 실시 중입니다. 2023년형 투아렉을 비롯해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과 ‘티구안 올스페이스’,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컴팩트 세단 ‘제타’, 해치백 ‘골프’와 ‘골프 GTI’까지 브랜드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BMW코리아는 최근 해운대 전시장을 새롭게 단장해 공식 오픈했습니다. 방문 고객은 총 17대의 최신 모델을 살펴볼 수 있고, 부산의 해안도로를 따라 직접 운전해볼 수도 있습니다. 3층에 자리한 ‘M 퍼포먼스 스튜디오’에서는 가상 드라이빙 체험을 통해 M 모델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자동차업계의 행보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장점을 알려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한 겁니다.
[싱크]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온오프라인, SNS, 직접 접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자사 차량의 장점을 가미를 해서 타사 대비 경쟁력이 높다는 점을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고요…”
시승, 전시장 확대 등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려는 자동차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서울경제TV 성낙윤입니다. /nyseong@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디지털포토 '찍스', 트루포토북APP 업데이트 기념 20% 할인
- 한성자동차, 최상위 고객 초청 골프대회 ‘탑클래스 마스터스 2025’ 성료
-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5, 대회장 곳곳서 모터쇼급 차량 전시
- 파미티,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MEET UP DAY 프로그램 성료
- "소아암 어린이에게 희망 전해요"…제주항공, 헌혈증·여행용키트 기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달성
- 비즈넵, 셰프 이원일과 함께 세금 환급 브랜드 캠페인
- MBK 김병주, 홈플러스·롯데카드에 '선긋기' 논란…"관여하는 부분 아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서구, 대규모 불법 파크골프장 행정대집행 단행
- 2디지털포토 '찍스', 트루포토북APP 업데이트 기념 20% 할인
- 3한성자동차, 최상위 고객 초청 골프대회 ‘탑클래스 마스터스 2025’ 성료
- 4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5, 대회장 곳곳서 모터쇼급 차량 전시
- 5파미티,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6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MEET UP DAY 프로그램 성료
- 7"소아암 어린이에게 희망 전해요"…제주항공, 헌혈증·여행용키트 기부
- 8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 9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달성
- 10비즈넵, 셰프 이원일과 함께 세금 환급 브랜드 캠페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