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춘식이’ 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 시작…“춘장이들 초대해요”

경제·산업 입력 2023-03-08 09:30:19 수정 2023-03-08 09:30:1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카카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춘식이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데뷔 3년 만에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춘식이가 3가지 대형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받은 사랑을 팬들에게 돌려준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팬미팅이다. 춘식이의 팬덤인 춘장이들에게 오프라인 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 팬미팅은 오는 24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다. 오늘부터 13일까지 카카오톡 춘식이 톡채널과 라이언 인스타그램, 춘식이 트위터에서 팬미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약 1,200 명의 팬들을 초대한다.

 

지난 8라춘댄스 시즌2’를 기념하며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컴백쇼에는 83,000여 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긴 바 있다. 카카오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팬미팅에서는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최초 공개한다. 또한 춘식이의 무대인사와 포토타임,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춘식이의 팬인 춘장이임을 인증하는 공식 팬클럽 키트도 선물한다.

 

팬미팅을 찾은 팬들은 춘식이와 함께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도 참여 가능하다. 오픈채팅방에선 하루 한 번 춘식이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라이브 타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코엑스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샵에서 춘식이 굿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오는 4월 중순 <도도도 춘식이>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5월에는 춘식이의 이야기가 담긴 만화를 책으로 출간한다. 온라인 영상 및 웹툰으로만 춘식이를 만날 수 있었던 팬들이 오프라인 팬미팅, 서적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캐릭터 탄생부터 성장까지 춘식이를 사랑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자리로 팬미팅을 계획하게 됐다라며,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단행본 등 종횡무진 활약하는 춘식이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