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사’, 2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3-04-27 09:47:07
수정 2023-04-27 09:47:07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가치, 비전, 경쟁력을 비롯해 소비자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등을 평가해 심사가 이뤄진다.
지난 1961년 발매된 우루사는 2022년도 IMS DATA 간장약 부문 기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장약으로 자리잡았으며, 임상에서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개선 효과를 검증하기도 했다. 특히 우루사의 주성분은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으로 담즙 생성을 촉진해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에 기여한다. 또한 비타민B군은 피로물질 축적을 방지하고 에너지 대사 작용을 돕는다.
박은경 대웅제약 마케팅본부장은 “2년 연속 소비자들이 우루사를 최고의 간 기능 개선제 브랜드로 다시 한번 인정해주셔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나아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우루사를 통해 간 기능 개선과 피로회복을 동시에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 SK케미칼, 행안부·지자체와 폐현수막 재활용
- 5월 신차등록 14만4552대…하이브리드·전기차 비중↑
- 벤츠 코리아, 장마철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한화 방산 3사, ‘K9 자유수호의 철’로 ‘6·25 영웅’ 추모
- "랭글러 꿈 현실로"…지프,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 진행
- 이스타항공, ‘군 전역자’ 대상 항공권 할인 혜택 제공
- 롯데 김상현, 세계 최대 유통 박함회서 성장 전략·혁신 사례 전파
- 5월 수입차 신규 등록 2만8189대…테슬라가 1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2부산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공연
- 3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 4SK케미칼, 행안부·지자체와 폐현수막 재활용
- 55월 신차등록 14만4552대…하이브리드·전기차 비중↑
- 6벤츠 코리아, 장마철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
- 7한화 방산 3사, ‘K9 자유수호의 철’로 ‘6·25 영웅’ 추모
- 8"랭글러 꿈 현실로"…지프,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 진행
- 9이스타항공, ‘군 전역자’ 대상 항공권 할인 혜택 제공
- 10롯데 김상현, 세계 최대 유통 박함회서 성장 전략·혁신 사례 전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