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글로벌 점포서 '손님 가치 중심' 기업문화 전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배포하고,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이라는 고객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의 전 세계 영업 현장 곳곳에서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이 현지 언어로 공개됐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 표준으로, 고객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의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Customer Satisfaction) 데이'를 진행했다.
현지 직원들은 고객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고객들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매 분기의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정해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 가치'를 가장 우선시하는 기업문화 전파 노력은 그룹이 진정한 글로벌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외형적 성장에만 주목하기 보다 해외 현지 어디서나 구성원 누구나 한결같이 실천할 수 있는 내재적 가치가 전 세계 임직원에게 공유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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