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글로벌 점포서 '손님 가치 중심' 기업문화 전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배포하고,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이라는 고객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의 전 세계 영업 현장 곳곳에서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이 현지 언어로 공개됐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 표준으로, 고객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의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Customer Satisfaction) 데이'를 진행했다.
현지 직원들은 고객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고객들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매 분기의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정해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 가치'를 가장 우선시하는 기업문화 전파 노력은 그룹이 진정한 글로벌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외형적 성장에만 주목하기 보다 해외 현지 어디서나 구성원 누구나 한결같이 실천할 수 있는 내재적 가치가 전 세계 임직원에게 공유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국 '추상표현주의' 진면목 보여줄 전시회 ...이목 집중
- 2원주시 사칭한 허위 공문서 적발...“물품구매 사기 주의 당부”
- 3원주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라떼 원주는 말이야’ 선보여
- 4BPA,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사회공헌 협력에 앞장
- 5원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21일 대책보고회
- 6신한투자증권,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성료
- 7오늘이엔엠, 기묘한 손바뀜…새 대주주는 어디에?
- 8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9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10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