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위기를 기회로"…‘탕비실 구독 서비스’ 뜬다
[앵커]
부담스러운 외식 물가에 구내 식당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식사 후 커피 한잔 값도 만만치 않다보니,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에게 커피와 간식을 챙겨주는 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한 회사의 휴게 공간.
이곳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국내 바리스타가 공수한 로스터리의 커피를 매주 다른 맛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영 / 회사원
“요즘 커피 값이 4~5,000원 정도 하는데, 커피 값을 아낄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고요. 멀리 나가지 않고도 회사 안에서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게…”
국내 스타트업 기업 스프링온워드에서 제공하는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입니다.
이 구독 서비스는 테일러커피, 커피리브레 등 전문 로스터리의 원두와 커피머신 등을 정해진 날짜에 고객사로 배송해 주는 상품입니다.
새로운 원두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되며, 전문 기기 관리를 위한 인력도 정기적으로 방문합니다.
현재 삼성, 두산, 한국은행 등 1,300여개의 기업이 ‘원두데일리’를 구독중이며,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인터뷰]
정새봄 / 스프링온워드 대표
“사무실에 커피를 도입하실 때 가장 고민되시는 것이 ‘직원분들이 만족하는가’와 ‘얼마나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가’인데요. 원두데일리는 유명 바리스타의 커피를 그대로 즐길 수 있고 자체 개발한 사스(SaaS) 프로그램을 통해서 고객들의 데이터를 예측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한 런치플레이션이 직장가를 덮치며, 커피나 스낵 등을 정기 구독해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이른바 ‘탕비실 구독 서비스’가 새로운 사내 복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낵 24’ 역시 2018년 위펀에서 론칭한 간식 정기배송 서비스로, 기업의 간식 구매, 진열, 배송, 관리 등 간식 관리의 전반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유통 과정을 줄여 편의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품목의 상품 공급이 가능하고, 스낵 쇼케이스, 냉장·냉동고 등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와 같은 ‘구독형 사내 복지’ 서비스는 기업 입장에서는 인력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고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아 새로운 블루오션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