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2023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개최…매칭애로 해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민간 협력기관과 함께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3 수출바우처 매칭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출바우처 매칭페어는 2019년부터 시작해 6회째를 맞았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전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출바우처사업 사업 홍보를 비롯해 서비스제공기관(수행기관)과 참여기업 간 매칭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매칭 상담회 ▲총괄수행기관 서비스 가이드 ▲글로벌기업·이커머스 플랫폼 수출전략 상담회 ▲온라인 판로확대 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매칭 상담회에서는 디자인개발, 홍보동영상 등 서비스 분야별로 70개 수행기관이 참가했으며, 참여기업은 사전 매칭을 통해 매칭된 수행기관과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9개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참여기업에 역량 있는 수행기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여기업과 우수 수행기관 간 매칭을 활성화했다.
총괄수행기관 특별관에서는 참여기업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총괄수행기관이 바우처 메뉴판 서비스 분야별 1:1 정산 가이드와 활용 로드맵 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쇼피 코리아, 큐텐 등이 참여한 글로벌기업·이커머스 플랫폼 특별관에서는 중소·벤처기업이 활용 가능한 글로벌 진출 지원프로그램과 온라인 수출 전략을 제공하는 등 해외 진출 노하우를 공유했다.
온라인 판로확대 상담회에서는 브링코, 에스엔패션그룹, 메디케어랩스 등 해외향 전문몰이 참가한 가운데 참여기업과 1:1 매칭을 통해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수출 판로 다각화를 지원하기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수출바우처사업에 참여한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면서 “이번 매칭페어 행사를 통해 그간 서비스 수행기관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참여기업이 매칭애로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발간
- 대구고법 "영풍 석포제련소 대기분진, 토양오염에 일부 영향 끼쳤을 수도"
- 메가MGC커피-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 에이피알, 창사 최초 대규모 배당 실시…"주주 환원 정책 박차"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사회적 책임 실천"
- "10년간 매달 100만원 무상의류"…형지, 업계 최초 패션연금제
-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6월 랭킹 발표
- 종근당, 스마트팩토리서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성료
- 일론 머스크 "삼성, 테슬라 차세대 AI6 칩 생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전복 산업 위기 극복 위해 '가두리 감축' 초강수
- 2신용보증기금-신한은행, '인프라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3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발간
- 4카카오페이손보, ‘2025 보험 혁신 어워드’ 기술혁신 부문 수상
- 5삼성전자, 11달만에 '7만전자'…테슬라 대규모 수주에 7%↑
- 6광주은행, 하반기 "내실 성장 주력·영업 기반 강화"
- 7에스앤디, 생산능력 확대 위해 '800평 신공장' 완공
- 8티머니모빌리티, 유튜브 네고왕 통해 '교통비 프로모션' 제공
- 9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무른 의회는 없다”…현장·제도 동시 개혁
- 10윤범모 신임 광주비엔날레 대표, "'광주 정체성' 살리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