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식물성 버거 '리아 미라클버거Ⅱ' 전년 대비 판매량 47% ↑
경제·산업
입력 2023-07-07 09:14:24
수정 2023-07-07 09:14:24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2020년 대체육 버거 출시 이후 지난 1월 리뉴얼을 통해 재 출시한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리아 미라클버거Ⅱ, 더블 리아미라클버거Ⅱ)이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약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가치 소비와 윤리적 소비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하며 대체육 시장이 커져가는 환경에 앞서 지난 2020년 2월 동물성 재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대체육 버거 ‘리아 미라클버거’를 선보였다.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의 ‘리아 미라클 버거’는 패티는 콩 단백질과 밀 단백질로 구성했으며, 소스는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 빵 또한 식물성 재료로 구성한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대체육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2023년 1월 리뉴얼을 통해 ‘리아 미라클버거Ⅱ’를 재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고기의 식감과 비슷하도록 오직 콩단백만 활용해 패티를 구현했으며, 소이 어니언 소스, 토마토 등으로 구성됐다.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출시일인 지난 1월부터 6개월 간 누적 판매량 35만개를 돌파했으며,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 또한 약 47% 증가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시아나항공-중국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중국 MZ 공략"
- 아우디, FC 바이에른에 순수 전기 프리미엄 차량 제공
- HS효성 더클래스, 대학생 초청 기업 탐방 진행…CSR 활동 강화
- 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이스타항공, 승무원 꿈꾸는 학생 대상 직무 교육 진행
- SKT '스포츠 꿈나무' 선수단, 전국체육대회서 활약…메달 31개 획득
- 방사청, '표준화 업무규정' 대폭 개선…간소화로 조문 30%이상 감축
- 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인드림헬스케어, 제주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제약물 관리 솔루션 제공
-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하이테크’ 조직 신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아시아나항공-중국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중국 MZ 공략"
- 2아우디, FC 바이에른에 순수 전기 프리미엄 차량 제공
- 3HS효성 더클래스, 대학생 초청 기업 탐방 진행…CSR 활동 강화
- 4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5이스타항공, 승무원 꿈꾸는 학생 대상 직무 교육 진행
- 6SKT '스포츠 꿈나무' 선수단, 전국체육대회서 활약…메달 31개 획득
- 7방사청, '표준화 업무규정' 대폭 개선…간소화로 조문 30%이상 감축
- 8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부패방지·규범준수 국제표준 인증 획득
- 9기아, 서울 성수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 개최
- 10엑스피펜, 165Hz 고주사율 'Artist Pro 24 (2세대)' 출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