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견본주택 개관 3일만 1만5,000명 몰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1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서 문을 연 ‘힐스테이트 속초’ 견본주택에 오픈 뒤 3일간 1만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속초시에서 2년 만에 공급하는 1군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는 평가다.
24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첫 날인 지난 21일 오전 개관을 앞두고 견본주택 앞은 긴 줄이 형성될 만큼 인산인해를 이뤘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단위는 물론, 젊은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 고객이 내부 설계와 상품, 청약 조건 등을 확인하기 위해 북적였다.
견본주택에 방문한 차모(42, 속초시 금호동 거주)씨는 “학교, 공원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며 “평면 구성, 커뮤니티 등 특화 설계가 우수해 청약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의 중심부인 금호동에 들어서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춘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네임의 희소성까지 갖춰 분양 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졌다”며 “타 단지에서 보기 힘든 우수한 상품성과 설계로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 달 8일이며 정당 계약은 같은 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금호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498세대 △84㎡B 171세대 △84㎡C 172세대 △84㎡D 80세대 △104㎡ 4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4베이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도 우수하다. 여기에 혁신적인 특화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있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됐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샘, 식목일 기념 시흥시 ‘행복의숲’ 조성 참여
- 알록·두산베어스 스폰서십 체결…홈 경기 ‘댄스 배틀’ 개최
- 푸마, '청백적 프로모션' 진행…"수원삼성 팬들에 보답"
- 포르쉐코리아, 경상도 산불 피해 복구에 2억2000만 원 기부
- 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맞손
- 키움증권, 이틀째 시스템 오류…주식매매 주문 지연
-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상호교환성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한국타이어, 獨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 최우수 등급
- 여수 원더라움 더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예정
-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재구독 이벤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식목일 기념 시흥시 ‘행복의숲’ 조성 참여
- 2알록·두산베어스 스폰서십 체결…홈 경기 ‘댄스 배틀’ 개최
- 3푸마, '청백적 프로모션' 진행…"수원삼성 팬들에 보답"
- 4포르쉐코리아, 경상도 산불 피해 복구에 2억2000만 원 기부
- 5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맞손
- 6키움증권, 이틀째 시스템 오류…주식매매 주문 지연
- 7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상호교환성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8전남도, 전국체육축전 성공 개최…시장·군수 릴레이
- 9한국타이어, 獨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 최우수 등급
- 10여수 원더라움 더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