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2023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출범식 참가

증권·금융 입력 2023-07-27 17:04:15 수정 2023-07-27 17:04:15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안 CI. [사진=이안]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이안이 '2023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로 선정돼, 출범식 행사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원, 주요 발주청학〮회협〮회연〮구원 및 얼라이언스 선정 기업들이 참석했다. 1부 출범식을 시작으로 행사 2부에서는 총회를 통해 정관을 의결하고 위원회 별로 구체적인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별도의 전시 공간 마련으로 스마트 건설 관련 기술 시연이 이뤄졌다.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는 스마트 건설기술 개발 및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민관 소통채널이다. 기존 건설업체와 첨단기술 개발업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정부 정책 및 법령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안은 5D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공장 증설에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트윈 기반의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중소기업, 학계 등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BIM 분야에서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 받아 이안은 이번 얼라이언스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의 주요 기능인 △기술 개발·활용을 위한 표준 마련 및 주요이슈 논의 △규제·제도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정부에 건의 △선도 프로젝트 선정 및 도입 성과가 우수한 Best-Practice 발굴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전략 논의 및 비지니스 모델 개발을 바탕으로 스마트건설 수요처 매칭과 회원사 간 협력 네트워크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안 관계자는 “이안은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에서 타 회원기업들과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스마트 건설 관련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겠다”며 “독보적인 디지털 트윈 기술력을 여러 산업에 접목시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choimj@sedaily.c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