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증시]꺾이지 않는 이차전지 투심…국내증시 ‘활짝’

[앵커]
코스피가 장중 2,600선 등락을 거듭하더니 개인들의 매수세에 결국 상승 마감에 성공했습니다. 급락세를 이어갔던 코스닥도 이차전지 반등에 힘입어 900선을 회복했는데요, 증권가에선 다음 주에도 국내증시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합니다. 한 주간의 증시 흐름, 최민정 기잡니다.
[기자]
오늘(28일) 하락 출발했던 코스피가 장 후반 상승 전환하며 2,608선에 장을 마쳤습니다.
일본 중앙은행인 BOJ가 YCC(수익률 곡선 통제 정책)를 수정하겠다는 소식에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심화됐지만, 개인들의 매수세가 지수 상승을 이끈 것으로 풀이됩니다.
현지시간 28일, 일본은 장기국채(10년물) 수익률 상한선을 0.5%로 유지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이를 어느 정도 넘어서는 것을 허용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최근 급등락을 반복했던 이차전지도 개인들의 저가매수세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오늘(28일) 에코프로 그룹주, 포스코홀딩스 등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에코프로는 전날(27일) 종가가 100만원 아래로 떨어지며 황제주에서 밀려났으나, 하루 만에 다시 100만원대를 회복했습니다.
에코프로는 코스닥 시장 내에서 시가총액 규모가 큰 만큼, 코스닥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코스피는 한 주간 0.06% 내린 2,608.32p 코스닥은 2.23% 하락한 913.74p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한 주간 수급 동향을 살펴보면, 코스피는 기관(-4,568)만이 매도한 가운데 개인(+3,915), 외국인(+287)이 매수했고, 코스닥은 개인(-3,284)만이 매도, 외국인(2,844)과 기관(325)이 매수했습니다.
증권가에선 미국 금리 인상 기조 종결 기대감도 커지고 있어 다음 주 국내증시는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며 오늘 밤 발표하는 미국의 PCE(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를 주목해야 한다고 전망합니다.
황준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특정 테마에 쏠렸던 자금들의 분산이 이뤄질 것 같다"며 "오늘 밤 발표되는 PCE물가지수가 둔화를 보이면 다음 주 국내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서울경제TV 최민정입니다./choimj@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영상취재: 강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토마토시스템, 58억 규모 대우건설 ‘바로콘 시스템 UI화면전환’ 사업 수주
- 롯데칠성, 하반기 호실적 지속될 것…목표가↑-KB
- "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달성교육재단, ‘달성웹툰 집중캠프’ 운영. . .웹툰작가의 첫걸음 내딛다
- 2SKT, B200 기반 GPU 클러스터 '해인' 가동
- 3달성군 비슬산 치유의 숲, 야간 프로그램 첫 운영
- 4의성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최대 30% 환급행사 개최
- 5의성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533명 단체 입국 완료
- 6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고창 고구마 알린다
- 7의성군, ‘평생학습도시’ 2회 연속 재지정 쾌거
- 8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1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 9안동시, 내년도 국비지원 건의 광폭 행보
- 10안동시, MZ세대 사로잡은 안동. . .인스타 영상 하루 만에 30만 조회 대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