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과 문화 교류 행사 마련

경제·산업 입력 2023-08-11 09:34:02 수정 2023-08-11 09:34:02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잼버리 웨일즈 대표단과 롯데호텔 임직원들이 문화 교류 프로그램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이하 롯데호텔)은 조기 퇴영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영국 웨일즈 대표단과 함께한 전통문화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롯데그룹 계열사의 잼버리 지원 일환으로 지난 10,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웨일즈와 한국 문화 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잼버리 웨일즈 대표단 100, 일대일 매칭으로 대원들과 소통하고 함께 체험할 롯데호텔 임직원 90여 명도 참여했다.

 

한국 문화 체험에 앞서 시작된 웨일즈 문화 체험은 웨일즈 대원들이 직접 진행을 맡았다. 특히, 웨일즈 대표단은 롯데호텔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항건(스카프)을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웨일즈 문화 체험으로는 웨일즈에서 마음을 연다는 의미로 선물하는 러브스푼 제작, 웨일즈 지역의 음악 감상 및 댄스 배우기,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됐다.

 

롯데호텔 서울은 한국 전통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투호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웨일즈 대원들은 처음 접해보는 한국 전통 놀이가 익숙하지 않은 듯했지만,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도움을 받아 배우며 금세 흥미를 보였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딱지치기에는 체험하려는 긴 줄이 이어졌다.

 

행사장 입구에는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전통 의상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대원들은 형형색색의 한복이 신기한 듯 롯데호텔에서 특별 제작한 포토박스에서 인생네컷 사진도 남겼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많은 관심을 받았던 달고나를 비롯해 인절미, 송편 등 떡과 전통 음료 등 전통 다과를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롯데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401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숙소로 제공한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과자와 생수, 음료를 퇴소 시까지 제공한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초청했으며 11일에는 롯데웰푸드 생산공장을 견학한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