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AA 2023’ ‘ID. GTI 컨셉’ 세계 최초 공개…“전동화 방향성 제시”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폭스바겐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뮌헨 모빌리티쇼)’에서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폭스바겐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며 새로운 브랜드의 방향성을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미래 전동화 시대로 나아갈 GTI 모델의 청사진, ‘ID. GTI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폭스바겐은 오는 2027년까지 2만5,000유로 이하의 컴팩트 모델부터 패밀리 세단에 이르기까지 총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며, 모든 자동차 제조 기업 중 가장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최초로 선보이는 MEB 플랫폼 기반의 ID. GTI 양산 모델은 오는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폭스바겐 GTI는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의 완벽한 조합으로 전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수십년 동안 사랑받아온 아이코닉한 모델”이라며, “ID. GTI 컨셉을 통해 GTI의 DNA를 전동화 시대로 새롭게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ID. GTI 컨셉은 운전의 즐거움과 지속가능성이 완벽히 조화를 이룬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토마스 셰퍼는 “항상 고객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온 폭스바겐은 최근 몇 개월 동안 브랜드를 재편했다”며 “이번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순수 전기, 내연기관, 하이브리드까지 모든 제품 영역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의 방향성을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폭스바겐은 유럽 내에서 순수 전기차만을 생산하게 될 2033년까지, 폭스바겐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있어 내연기관 차량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골프, 티구안, 파사트와 같은 브랜드의 성공적인 핵심 모델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IAA 모빌리티 2023 방문객들은 차세대 파사트와 티구안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50kW 급속 충전과 최대 약 100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지원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토마스 셰퍼 CEO는 “폭스바겐은 새로운 티구안과 파사트를 통해 고객에게 MQB 모델을 가장 최선의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 세대의 내연기관 모델을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폭스바겐은 ‘가속화(ACCELERATE)’ 전략에 따라 모델 재정비 계획과 명확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여기에는 모두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 또한 포함된다. 2026년에는 2만5,000 유로 이하의 순수 전기차 ID. 2all을 엔트리 세그먼트 부문에 추가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멜다 라베(Imelda Labbé) 폭스바겐 브랜드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담당 이사회 임원은 “오픈 스페이스는 폭스바겐이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Volks(사람)+Wagen(자동차)’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모두를 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은 브랜드의 목표이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장벽을 허무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y, 사내봉사단 50주년 맞아 ‘전국 온기 나눔 릴레이’ 실시
-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협동조합 임직원 한마음 대회 개최
- KT, 서울랜드서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마음으로 봄’ 나들이 행사
- 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청약 경쟁률 최고 39.5대 1 기록
- 티웨이항공, 순직 소방공무원 가족 대상 ‘눈부신 외출 3’ 진행
- KT 키즈랜드, 어린이 작가들과 그린 그림책 출간
- 롯데웰푸드 기업문화팀장,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롯데칠성음료, 광장시장 내 팝업스토어 '탐스 싱싱마켓' 운영
- "캐즘 극복·미래 성장"…포스코퓨처엠, 올해 임금협상 무교섭
- 현대차·기아, 서울대와 맞손…"소프트웨어 공장 구현 협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로스테크놀로지, 오버레이 장비 도입 확대…비수기에도 호실적-한투
- 2광주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 운영
- 3hy, 사내봉사단 50주년 맞아 ‘전국 온기 나눔 릴레이’ 실시
- 4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협동조합 임직원 한마음 대회 개최
- 5광주경총-한국윈난기업연합회, 경제교류 지원 등 업무협약
- 6KT, 서울랜드서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마음으로 봄’ 나들이 행사
- 7메드트로닉의 수술로봇 '휴고', 서울대병원서 첫 활용
- 8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청약 경쟁률 최고 39.5대 1 기록
- 9티머니, ‘카드캡터 체리’ 디자인 교통카드 출시
- 10키움증권, ‘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