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미래 세대 ‘그린 캠페이너’ 환경 교육 진행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진행했고 11일 밝혔다. .
‘그린 캠페이너’는 기후변화의 대응 주체로서 아동이 환경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전개해 참여도를 높이고, 실천성을 강화하도록 돕는 활동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이슈(저탄소, 플라스틱 프리 등)에 확장해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교육에는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12개 초등학교 52개 학급에 재학중인 1,37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교육내용은 △기후위기의 이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실천 방법 알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캠페인 활동 준비하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실천 방법 알기로 구성됐다.
교육시간 동안 학생들은 지구환경의 변화 내용을 파악하고 활동지를 통해 생각 정리하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 알아보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캠페인 준비 활동하기, 캠페인 목적과 주제, 슬로건 정하기, 캠페인 준비활동 등을 했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에 처한 지구에 대해 알게 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 캠페이너 환경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알라가 멸종 위기종이라는 것에 커다란 충격을 받았으며, 가슴이 아프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당 학교에서는 교육활동 자료들을 100% 재생 용지로 사용했고, 자료를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쉬워 웹 전시회를 열어 학생 및 학부모가 다시 감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등교길에는 학생들이 ‘지구를 사랑하자’는 슬로건을 외치며 그린 캠페이너로서 각오를 다졌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교육기부 우수기업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고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미래세대의 권리를 보장받도록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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