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신임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 전 비자 마케팅 총괄 선임
증권·금융
입력 2023-10-12 15:42:46
수정 2023-10-12 15:42:46
최재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라이프플러스 팸테크연구소' 신임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비자(VISA) 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한 연구소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이 후 맥킨지 마케팅 담당,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지냈다.
한 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 여성의 라이프 사이클과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발굴을 기획하고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 및 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앞서 지난 6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와 여성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지난 7월에는 1호 상품으로 여성 전용 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또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 중인 여성건강 상품·서비스 출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화재보험협회, 대형산불 피해 복구 성금 2000만원 기부
- 미래에셋證,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하나금융그룹, 미얀마 지진 피해 복구 1억원 긴급 지원
- iM뱅크,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북도 상생금융지원’ 협약
- 웰컴저축은행, ‘아시아디자인 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문 3관왕
- 광주은행, ‘광주화루 공모전’ 시상식 개최
- NH농협은행, ‘고객중심 자산관리 포럼’ 개최
- 우리銀, 일산 전통시장과 60호 장금이 결연
- 신한은행, 2025 영 아티스트 페스타 '섬광 FLICKER’ 개최
- 우리은행 IB그룹 여의도로 이전…계열사 시너지 확대 기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