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스풋, 글로벌 패션 브랜드社 에이비지와 브랜드 독점 계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윙스풋은 글로벌 패션 기업 ‘어센틱브랜즈그룹(에이비지)’와 미국 브랜드 ‘노티카(NAUTICA)’ 슈즈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선스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어,에이비지와 협력을 이어나가 추가 브랜드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에이비지는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를 비롯해 미국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스파이더’, 영국 장화 브랜드 ‘헌터’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할 경우 북미 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비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확보해 제품 기획, 생산, 디자인, 판매 등 각 부문에서 최고의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진행한다. 에이비지는 이 같은 전략으로 총 4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전 세계 150개사의 파트너사를 확보했으며, 연간 매출액은 30조원에 달한다.
윙스풋이 에이비지와 독점 공급을 체결한 노티카는 에이비지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다. 지난 1983년 뉴욕에서 시작된 노티카는 총 65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면서 아메리칸 캐주얼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비지는 노티카의 카테고리 확장 및 글로벌 유통망 확대를 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윙스풋 관계자는 “베어파우, 폴로 등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력을 인정받아 노티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에이비지가 최근 한국 기업을 통해 보유 브랜드의 글로벌 론칭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윙스풋도 에이비지가 보유한 북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노티카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기존 라이선스 제품의 매출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기존 브랜드 제품과의 콜라보 등 다양한 판매 전략을 전개해 노티카의 국내 판매 확대를 추진한 후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핏펫몰 오픈 6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감사 프로모션
- 한화손보, 영유아 응급상황 위험보장 배타적사용권 5종 획득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센골드 인수…이달 중 '비단' 정식 서비스
- 하나생명, 하나더넥스트 라이프케어 출범…요양 사업 본격화
- 저축銀, 연체율 압박 속 예보료 할증까지 '이중고’
- KB금융, 공동 AI 시스템 구축…리딩금융 굳힌다
- NH농협카드, 전통시장 15% 적립 '쿵야싱싱체크카드' 출시
- 농협, 중동시장 K-한우 수출 본격화
- IBK기업은행, 10억 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 코윈테크, R&D센터 이전…“로보틱스 사업 확대할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이지스자산운용과 'AI 데이터센터 산업 활성화' 힘 모은다
- 2핏펫몰 오픈 6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감사 프로모션
- 3한화손보, 영유아 응급상황 위험보장 배타적사용권 5종 획득
- 4대경경자청-KT,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내 통신네트워크 시설 고도화
- 5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대구보훈요양원 방문
- 6대구환경청, 집중강우 중점관리구역 하수도시설 33곳 집중 현장점검 실시
- 7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로 창의적 학습 공유의 장 마련
- 8경북테크노파크, ‘엘살바도르 제조기업 디지털전환’ 기술세미나 개최
- 9대구환경청, 지역 기업과 환경 분야 소통·협력 체계 강화
- 10경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행정실장 연수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