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앱'서 '11일 모으기'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오는 7일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에서 ‘11일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11일 모으기’는 이번 달 7일부터 17일까지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일 500원에서 1,000원까지 11일간 최대 1만1,000원을 모을 수 있다.
이번 ‘11일 모으기’에 참여해 꾸준히 용돈을 모으고 초기 설정한 목표 금액을 달성한 모든 아이 멤버에게는 달성 즉시 앱 푸시 메시지를 통해 CU 편의점 1,000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아이부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모바일 간 용돈을 주고받고,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에 출시됐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20만명, 용돈 금액 445억원을 돌파했으며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부자 선불카드의 결제액은 350억원을 초과하는 등 알파세대 금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올해 ‘아이부자’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린 자녀들이 10일 이상 돈을 모을 경우, 해당 습관이 한 달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높았다”며 “이번 ‘11일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들이 꾸준히 용돈을 모으는 즐거움을 깨닫고 어려서부터 건강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라이프 네트웍스 “자체 AI 제작 영상으로 코인 백서 공개”
- 비에이치아이, 3분기 누적 영업익 512억…전년비 259%↑
- 파미셀, 3분기 누적 매출 794억·영업이익 246억
- 대원미디어, 3분기 매출액 929억…전년比 54.9%↑
- 신한은행, 신한갤러리 두 번째 기획전 '먼지를 걷는 자들' 개최
- 우리금융그룹 ABL생명,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오브젠, 3분기 누적 매출 178억…전년비 67%↑
- 게이밍기어 전문 기업 '앱코', 3Q 영업익 전년比 43% 증가
- 대신증권 "연금·IRP 순입금하고 지원금 받아가세요"
- 키움증권, 적립식 투자 ‘주식 더 모으기’ 이용자 30만명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남동발전, '2025년 국가안전경영대상' 수상
- 2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서울대총동창회 조찬포럼 참석
- 3강원랜드, 폐광지역 새 희망 ‘K-HIT 프로젝트’ 비전 선포
- 4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GAP기반 저탄소농업 실천 포럼’ 개최
- 5제이케이아이앤씨, APEC CEO 서밋 '이미용·의료서비스' 행사 참여...'맞춤형 화장품' 기술 시연
- 6日 가수 모에나, 서울서 두 번째 팬미팅 ‘Re:Connect’ 개최
- 7차바이오텍, 분기 최대 실적 냈지만…영업손실 413억 원
- 8동절기 대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특별점검
- 9라이프 네트웍스 “자체 AI 제작 영상으로 코인 백서 공개”
- 10더샵 오창 프레스티지, 오창 신흥 주거 중심지로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