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천홍구)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일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 내 학생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청년 창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기획한 네트워킹 행사이다.
크림슨창업지원단은 고려대학교 내 창업 지원을 주관하는 핵심 부서로 서울경제진흥원과 지난 5월 ‘Try Everythi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서울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창업 교육,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생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고려대학교 창업종합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행사는 재학 중에 창업을 한 젊은 스타트업 대표 4인의 강연과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일회용컵을 세척하여 압축 건조하는 쓰레기통을 개발한 서영호 NAWA 대표, ▲네컷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 정준 포토리지 대표, K-브랜드의 역직구 플랫폼을 개발한 ‘컬렉터스,’▲헬스케어 B2C 제품을 판매하는 백승준 원웨이 대표 등 총 4명이다.
서진숙 크림슨창업지원단 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학생 창업가의 열정과 기업가 정신을 교내에 전파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행사를 통해 청년 창업의 불씨가 다시 타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