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우수한 학교급식 정책, 몽골서 벤치마킹
몽골정부 학교급식 관계자 10명, 21~23일 부산교육청 방문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몽골 정부 학교 급식 관계자들이 부산시교육청에서 우수한 학교 급식 정책을 배워간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몽골 정부의 학교 급식 관계자 10명이 학교 급식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시교육청을 방문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몽골 정부는 학교 급식 전국 확대를 위해 ‘급식환경 개선 및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부산 방문은 몽골 학교 급식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부산교육청은 이들에게 학교 급식 발전 경험, 관리 제도 구축, 실제 운영 등 학교 급식 정책 전반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들은 21일 교실 배식 학교인 양운초등학교를 방문해 식재료 검수, 배식, 시식 등 학교 급식 전반에 대해 알아본다.
23일에는 식당 배식 학교인 등학교를를 방문한다.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이 학교의 카페형 학생 식당을 둘러보며 학교 급식의 다양한 모델을 경험한다.
22일에는 부산영양교육체험센터를 방문해 김치의 날 맞이 ‘2023년 영양·식생활 교육 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다.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등과 함께 ‘김치 담그기’ 활동을 펼치며 우수한 우리 식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몽골 정부의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미래지향적이고 발전적인 학교 급식 모델 개발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몽골 정부 학교 급식 관계자들의 이번 방문이 학교 급식뿐만 아니라 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교류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도, 난자동결 비용 지원
- 대구광역시,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여성경제활동촉진 지원사업 평가’에서 전국 1위
- 대구광역시, AI상담서비스 시범운영
-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대구 수돗물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대구도시개발공사, 윤리경영·안전문화 확산 위한 CEO주관 청렴·안전 소통 간담회 개최
-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문화예술 비즈니스 교육 '창창스쿨' 참여자 모집
- 경북도, 산불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긴급 금융지원
- 경북도-포항시, 포스코와 예비 유니콘 기업 육성한다
- 경북도, 의성 산불 피해지역 ‘이동동물병원’ 운영
- 경북도, 울릉군 응급의료 강화. . .골든타임 확보로 소중한 생명 살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난자동결 비용 지원
- 2‘도착 보장’ 네이버배송, 도입 2년 만에 거래액·주문건수 3배↑
- 3ABL생명, 보장성 보험 신상품 2종 출시…장기요양·치매보장 강화
- 4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출시
- 5투썸플레이스, ‘슈퍼투썸데이’ 진행…"고객 접점 확대"
- 6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 7효성벤처스, 디토닉·창업인에 올해 첫 투자 단행
- 8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와 공동 마케팅…“2030 야구팬 공략”
- 9하이트진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 10와이즈버즈,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