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큐컴퍼니, AI 게임 코칭 서비스 ‘GGQ’ 오픈베타 돌입

지지큐컴퍼니가 AI 게임 코칭 서비스 ‘GGQ’의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GQ’ 서비스는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해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UI로 설계된 것이 특징으로 게임 클라이언트와 동시에 실행된다. 게임 시작 전 개인화 콘텐츠부터 게임 준비 중 전적 검색과 AI기반 실시간 밴픽 추천, 게임이 끝나면 제공되는 하이라이트 및 개인화 코칭 영상이 마치 게임의 전 과정을 코치가 함께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앞서 지지큐컴퍼니는 전용준 캐스터와 프로게이머 출신 레전드 해설위원 클템 이현우 해설위원을 영입한 바 있다. AI 게임 코칭은 전용준 캐스터와 이현우 해설위원의 음성으로 제공해 유저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페이커가 존경한 선수이자 ‘국대라이즈’라고 불린 김남훈 전 감독, ‘LongDary’ 김세현 코치 및 KAIST 석∙박사 출신의 인력으로 구성된 AI 게임 연구소에서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이를 바탕으로 ‘GGQ’는 게임 내 주요 장면을 분석해 유저에게 개인화된 코칭 영상을 제공해준다.
지지큐컴퍼니는 ‘GGQ’ 서비스 역량을 인정 받아 지난해 Series A에서 110억 원 투자를 유치했으며, 전세계적인 게이머 증가와 함께 성장하는 게임 코칭 시장에 따른 기대를 받고 있다.
이용수 지지큐컴퍼니 대표는 “이번 OBT 기간 유저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데이터가 쌓일수록 고도화되는 AI의 특징을 활용해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늘 23일 시작된 오픈 베타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GGQ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 '서울라이트 DDP 여름' 개막…빛으로 수놓는 시간의 결
- 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