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혁신창업가 발굴나서…“초격차 기업으로 집중 육성”

경제·산업 입력 2023-12-04 16:20:05 수정 2023-12-04 16:20:05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13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

제13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일 서울 강남구 소재 디캠프에서 제13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혁신창업기업 40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벤처투자업계 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우수참여기업 9개사는 개별 IR을 통해 참석한 투자관계자에게 기업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받았다.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행사 영상은 추후 기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IR을 진행한 우수참여기업 9개사는 ▲두아즈(세상의 모든 디지털 진단, SAFFY) ▲딥퓨전에이아이(4D Image Radar Application) ▲뷰브레인헬스케어(디지털 인지기능검사 및 인공지능 뇌 영상분석 솔루션) ▲에너사인코퍼레이션(고효율 재생에너지 제어 플랫폼) ▲유이사이언스(연료전지촉매 및 신규 탄소 담지체) ▲일만백만(No 카메라 영상제작 AI, Connect V2L) ▲제로시스(메탄 열분해 청록수소 및 고체 카본 생산 솔루션) ▲카이로스(고용량 팽창억제 실리콘 음극재) ▲ENDENTICS(RACC(Remote Acoustic Cavitation Control) 기술 적용 근관 세정-충전 통합시스템)이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등과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초격차 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가 확대되도록 기업과 투자관계자를 연결해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영갑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는 2017년에 제도를 처음 도입한 이후 벌써 열세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기보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동안 많은 혁신창업가를 발굴해왔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우리경제의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